아내는 저와 같은 1세대 아이팟터치 16기가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PIMS 일정관리, 메일, 메모, 트위터, 웹서핑, 어플 리뷰와 게임, 팟캐스트등으로 사용하지만 아내는 사뭇 사용하는 용도가 다릅니다.

하지만, 아내는 아내대로 자신이 필요한 것들을 잘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제 아내가 아이팟터치를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포스팅 해봅니다.

문자 메세지는 가라! 남편과는 트위터로 고고씽~
저희 둘은 연애시절부터 휴대폰 문자메세지를 참 많이 보내왔습니다. 그런데, 제가 통신사를 다른 곳으로 이동하면서 무료 문자 혜택을 버리고, 매달 몇천원씩 문자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렇다할 해결책 없이 지내오다, 트위터를 우리 사이에 적용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인터넷이 되어야하고, 리프레쉬되기까지 약간의 갭이 존재하는 단점이 있지만, 거의 항상 인터넷이 되는 곳에 있는 우리 둘에게는 안성맞춤인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의 DM을 사용해서 저희는 휴대폰 문자 메세지 요금을 줄이게 되었습니다. 몇일전에는 미용실에서 아이팟터치로 트위터 DM을 날려주시는 아내님입니다.

FStream 라디오 사랑
아내는 책을 보면서/공부를 하면서 라디오를 잘 틀어놓습니다. 그런데,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불어 방송이 오히려 집중이 잘된다고 FStream 디폴트 방송을 주로 듣습니다. 한국어 방송이나 영어방송은 알아듣고 라디오에 빠지게되어 공부에 방해가 된다는 이론입니다.

자기 관리 :: 기본 시계 어플 타이머
아내는 본인이 공부하는 시간을 정확히 관리하기 위해, 아이팟터치 기본 시계 어플의 타이머 기능을 무척 잘 활용합니다. 공부하다가도 다른 일이 생기면 즉시 타이머를 멈추었다가 다시 시작합니다.

Backgrounder로 고급 사용자가 되다.
Backgrounder가 멀티태스킹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자마자, FStream 라디오를 백그라운드로 실행시키고, 라디오를 들으면서 기본 시계 어플 타이머를 켜고 책을 보십니다. ㅡ.,ㅡ

인터넷 강의는 언제 어디서든 아이팟터치로 활용
인터넷 강의는 유마일 인코더로 아이팟터치용으로 변환하고, 터치에 담아서 공부합니다. 때론 처가집에 갔다오는 기차안에서도 아이팟터치로 열심히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한답니다.

Air Sharing은 교재 보기로 활용
인터넷에서 교재 다운로드 받아서, Air Sharing에 넣어서 방송교재 보는 용도로도 매우 잘 활용중입니다.

홈버튼은 왜 만들어서 사용하나요? 꿈을 향한 사진보기와 홈버튼
개인적으로 준비중인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중인 아내는 본인 스스로 나태해짐을 추스리고자 꿈과 관련된 이미지를 앨범에 담고, 관련 사이트를 사파리에서 홈버튼 만들기로 홈화면에 만들어놓고 본답니다.

여자의 평생 숙제 체중 관리
다이어트는 여자의 평생 숙제인듯...^^ 아내는 매일 매일의 체중을 기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장보기는 Shopper
아내와 마트에 장보러가서는 아이팟터치 Shopper로 장보기를 하면서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가끔은 마트측의 계산착오를 찾아내어 현금쿠폰도 받는 알뜰함을 보입니다.
P090411003

내 손안의 네비게이션 구글지도 + 오프라인맵
아내가 길을 잘 못찾아다니는 편인데, 오프라인맵으로 구글 지도 데이타를 설치해주니, 구글맵으로 어디든 잘 찾아다닙니다. 아내의 아이팟터치는 아직 펌웨어 2.2.1이라 오프라인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MxTube로 유튜브 영상 받아보기
아내가 좋아하지만 인터넷에서 구하기 힘든 음악들 유튜브에서 찾아 뮤직비디오를 MxTube로 다운로드 받아서 잘 듣고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 게임기
아내는 필드러너를 비롯하여, 각종 게임을 두루두루하는 편입니다. Monopoly도 자주하고, 아스팔트 4로 광란의 질주(특히 부스터로 다른 차 뒤집기가 취미), Siberian Strike로 저와 2인용 비행 슈팅도 즐기고요.
(Latte's 아내 Says : 아참 게임기로도 무지무지 활용하고 있습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어플은? WeDict 영어 사전
다른 어떤 어플들보다 가장 많이 아내가 애용하는 것은 위딕 영어사전입니다. 활용빈도가 가장 높은데요, 이것 때문에 종이사전에 먼지가 쌓였답니다. 아내의 위딕에는 콜린스 코빌드, 롱맨, 옥스포드, 워드넷등등 각종 영어사전이 들어 있습니다.

...................................................................................................................................................

저와는 다르게 아내는 아내대로 기발한 방법으로 아이팟터치를 활용합니다. 때로는 아, 이렇게도 활용할 수 있구나 하는 아이디어를 얻기도 하지요. ^^

여러분은 지금 아이폰/아이팟터치를 잘 활용하고 계시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