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OS 3.0 으로 업그레이드 된후, 일부 AppStore 어플을 비롯해서 Cydia 어플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간간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실행이 되더라도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구요.

특히 시스템 어플이 상대적으로 많은 Cydia 어플중에서 문제가 되는 어플들이 AppStore보다 많은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많이들 사용하는 윈터보드는 현재 아이폰 OS 3.0에서는 문제가 많은 상태이니, 업데이트 버젼이 나올때까지는 윈터보드는 사용을 자제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

    .펌웨어 3.0에서 실행되는 Cydia 어플.  

Cydia :: 대체로 잘 작동합니디만, 어플 다운로드가 안되서 다시 받아야 하기도 하고 간혹 튕겨 나가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큰 문제는 없습니다.

Grip :: 이메일 수신 알리미인데, 3.0에서 매우 잘 작동합니다.

SBSettings :: 필수 시스템 유틸인데 잘 작동합니다. 오히려 무선랜 끄고 켜는 속도가 더 빨라진 느낌도 듭니다. (외국사용자분중 SBSettings의 Respring 기능은 사용하지 말라고 합니다. 리스프링은 좀 문제가 있는듯합니다)

MxTube ::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이죠. 작동 OK입니다.

Category :: 홈화면에 카테고리별로 아이콘을 정렬해주는 어플인데, 역시 3.0에서 작동합니다.

CyDelete :: Cydia 어플을 홈화면에서 삭제하는 유틸, 작동 잘됩니다.

BossPrefs :: SBSettings와 비슷한 시스템유틸인데, 작동은 잘되는데, 저는 무선랜 ON/OFF가 잘안되는듯 했습니다.

Mobile Terminal :: 유닉스 터미널 화면으로 아이폰/터치에 접속하는 어플, 작동 굿.

Icy :: 차세대 Cydia 와 비슷한 어플, 작동 OK.

iFile :: 파일탐색기(파일을 터치하면 관련 어플 실행도 됨), 작동 OK

PDANet :: iPhone Tethering 툴인데, 3.0에서도 외국 유저들이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Wiki2Touch :: Wikipedia를 오프라인에서 보는 프로그램이죠. 웹서버방식인데, 잘 됩니다.

Backgrounder :: 3.0버젼이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약간 불안정하고, 기본기능만 제공되는 상태입니다.

    .펌웨어 3.0에서 실행불가 Cydia 어플.  

Winterboard :: 테마를 변경하는 어플이죠. 이런 저런 문제가 많은 편입니다. 업데이트 버젼이 나오면 설치하세요. 저는 업데이트가되어도 윈터보드는 사용을 자제합니다.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고 불안정하게하는 어플입니다.

Offlinemaps :: 오프라인상태에서 구글맵을 보여주는 유틸인데, 이부분은 제가 많이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만, 결론적으로 사용불가입니다. 이 어플이 하는일을 Symlink 로 지도데이타를 연결해주는 것인데, GMDL로 만든 지도데이타를 구글맵의 캐쉬디렉토리에 직접 올리면 오프라인에서도 잘 보이지만, 이상하게도 심볼릭 링크로 만들어주면 전혀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지도데이타 형식이 바뀌진 않았지만, 심볼릭링크인 경우에는 지도어플이 작동하지 않게 펌웨어 3.0의 구글맵 어플을 만들지 않았나하는 생각이 듭니다. 꼭 해결하고 싶은 문제인데, 아직 해답이 없습니다.

Backgrounder :: 아이폰/터치에서 멀티태스킹이 가능하게 해주는 어플인데, 작동하지 않는다는 보고입니다.

MMP Flip :: 비디오와 오디오 아이콘 합치는 유틸. 윈터보드에 내장되어 사용 비추. Cydia에 소스추가해서 통합하는 유틸이 따로 있습니다.

Mobile Finder :: 파일탐색기 같은 것인데, 잘 작동이 안됩니다. iFile을 대신 사용하세요.

iComic :: 만화책보기 어플인데, Cydia에 있는 iComic은 사용불가하네요.

QTweeter :: 홈화면에서 트위팅하는 어플인데, 사용불가.

QuickGold :: Spotlight 검색 기능을 내장한 어플인데, 이제는 펌웨어 3.0에 Spotlight가 내장되어 필요가 없어진 어플이기도 하죠, 사용불가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