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DC에서 예상대로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인 iPhone 3G S가 선보였습니다.

분명 iPhone 3G S는 기존 iPhone보다 향상된 기능을 갖고 있지만, 발표된 새로운 제품은 신선한 충격을 안겨줄만큼 그렇게 대단하지도 않습니다.

iPhone을 사용하던 기존 유저가 굳이 iPhone 3G S로 바꿀만한 요소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는 애플에게 저작권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애플의 새로운 iPhone 3G S에 대한 설명을 위해 참조용으로만 사용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http://www.apple.com/iphone/gallery/

일단 iPhone 3G S의 겉모습은 기존 iPhone 3G와 크게 달라진 디자인이 없어 보입니다.

    색상  
iPhoen 3G S는 검정과 흰색으로 출시합니다.

    화면  
3.5인치 멀티터치 화면으로 320x480해상도까지 기존 모델과 동일합니다.

    크기와 무게  
크기와 무게도 기존 모델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세로길이 : 115.5 mm
가로길이 : 62.1 mm
두께 : 12.3 mm
무게 : 135 grams

    카메라  
카메라는 기존 모델 2 Mega Pixel에서 3 Mega Pixel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또한 비디오 레코딩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Jailbreak한 기존 유저들은 아마도 Cydia 에서 비디오 레코딩을 사용하고 있었을텐데요.^^

    나침반  
새로운 아이폰 3G S에는 재밌는 기능으로 나침반이 들어 있습니다. 얼마나 활용성이 있을진 모르지만, 여행다닐때 유용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Search  
기대되는 iPhone OS 3.0 의 기능중 Spotlight 기능입니다. Find기능으로 그간 부족했던 내부 검색 기능을 채워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향상된 Stock 보기  
주가지수를 보는 Stock은 업그레이드되어 가로보기로 전환시 보다 큰 주가 그래프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로모드에서는 기존과 동일한 화면을 제공합니다.

    인터넷 라우터 기능  
이제 여러분의 노트북은 더 이상 무선랜 AP를 찾아 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새로운 아이폰에 내장된 Tethering 기능으로 이제 아이폰의 3G망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 사용자들이 Cydia에서 사용하던 PDA Net 이라는 인터넷 라우팅 어플과 매우 비슷한 기능입니다.

    본부 나와라! 음성인식 기능  
한국에서는 한 10년전에 나온거 같은 음성인식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본부나와라~

    녹음 기능  
아이팟터치 사용자에게는 부러운 기능중 하나인 녹음 기능입니다.

    Cut, Copy & Paste  
정말 필요했던 기능인 Cut, Copy & Paste가 이번에 발표된 iPhone OS 3.0에 추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이폰 3G S는 그간 취약한 것으로 지적되던 밧데리 부분의 성능 향상이 대폭 이루어졌습니다. 그리고 용량도 16기가와 32기가로 늘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밖에 기능들은 그다지 획기적인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는 아쉬움이 남는 WWDC였습니다. 또한 한국내 사용자들에게는 한껏 기대가 부풀어 올랐던 한국출시 여부 또한 성사되지 못해 실망감이 컸습니다.

새로운 iPhone OS 3.0은 6월 17일 부터 일반 사용자들이 iTunes을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해집니다. 기존 iPhone 사용자들은 무료로 제공되지만, 아이팟터치 사용자들은 유료로 구입을 해야합니다.

아이팟터치 사용자는 펌웨어 업그레이드도 비용을 지불해야하는 것은, 아이폰을 쓸래야 쓸수도 없어서 아이팟터치를 사용해야하는 한국내 사용자들을 두번 죽이는 일이군요. ㅡ.,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