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Gold는 Cydia 어플로 런쳐(Launcher)기능과 검색기능이 결합된 아이폰/아이팟터치 유틸리티입니다.

홈화면 9 페이지에 어플과 게임이 가득해서 실행한번 하려고 찾아다니기 힘드셨죠?
전화번호나 이메일로도 쉽게 주소록을 검색하고 싶으셨죠? QuickGold가 해결해드립니다.

QuickGold는 Cydia 어플이므로 해킹된(Jailbreak)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순정팟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QuickGold는 Cydia 무료 어플입니다.

  2009-05-19

QuickGold를 Cydia에서 설치한 후에도 새로운 아이콘은 나타나지 않습니다. QuickGold는 백그라운드로 수행되는 유틸리티입니다. 백그라운드 어플이다보니, 사용하는 아이폰/아이팟터치의 설치된 다른 프로그램에 따라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저는 충돌이 발생하거나 특별히 느려지지는 않았습니다.

QuickGold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홈버튼을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는 홈화면에서 홈버튼을 누르게 되면 홈화면 첫번째 페이지로 자동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QuickGold를 사용하게되면 홈화면 첫번째 화면으로 이동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QuickGold가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홈버튼으로 QuickGold를 띄운 후에는 찾고자 하는 것을 입력하시면 QuickGold가 즉시 부분문자열로 검색한 결과를 하단에 보여주게 됩니다.

.QuickGold로 검색 가능한 항목.

- 어플리케이션
- SMS
- 주소록
- 전화번호
- 이메일
- 사파리 북마크
- 사파리 히스토리
- 웹클립

노트가 검색이 안되는게 조금 아쉽군요.

검색한 항목을 터치해주면, 항목에 따라 어플리케이션이면 해당 어플을 실행해주고, 이메일 주소이면 이메일 어플이 실행되고, 북마크 주소이면 사파리가 실행됩니다.

2009-05-19 015 2009-05-19 006
2009-05-19 003 2009-05-19 017

실행되는 화면 전환도 아이폰/아이팟터치 홈화면보다 빠른듯한 느낌입니다. 최근에 실행된 어플은 초기화면 하단에 아이콘으로 나타나서, 자주 사용하는 어플은 이곳에서 실행해도 됩니다.

QuickGold에서 우측 상단의 "i"를 누르시면 셋팅화면이 나타납니다.
검색결과에 나오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는 SMS가 필요없겠죠 ^^

2009-05-19 004 2009-05-19 010

검색 결과 순서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2009-05-19 005

또 한가지 특이한 점은 QuickGold내에서 구글 검색도 지원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형식으로 QuickGold 검색창에 입력을 하면 자동으로 사파리에서 구글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g 검색어

그밖에 검색엔진은 아래 화면을 참조하세요.

2009-05-19 008

QuickGold는 반응 속도도 빠르고, 아이폰/아이팟터치 검색뿐만이아니라, 연관 프로그램을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 편리한 유틸리티입니다.

개인에 따라, 필요하신 분도 있고, 불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일단 한번 써보시고 도움이 되신다면 계속 사용해보시구요. ^^

9 페이지에 걸쳐서 어플과 게임이 많으면 의외로 꽤 편리합니다.
사실 좀 전에 설치해서 계속 쓸지는 테스트겸 계속 사용해보려구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