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중독성 있는 아이폰/아이팟터치 게임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Gamesville에서 최근에 아이폰/아이팟터치용 게임 Ninja Rally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Gamesville은 국내 게임빌과는 다른 업체입니다. Gamesville은 라이코스에 인수되고, 라이코스는 DAUM에 인수되어 넓게 보면 결국 "다음(DAUM)"의 자회사입니다.

닌자하면 주는 느낌은 아케이드성 게임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 비교적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아케이드 게임과는 다른 형식입니다.

2009-05-15 018

Ninja Rally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최근에 $4.99에서 $0.99로 가격이 다운되었습니다.
iTunes 바로가기

아직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리뷰수가 많지는 않지만, iTunes 내에서의 평가별4개로 비교적 좋은 편입니다.

Ninja Rally의 그래픽과 배경음은 깔끔한 닌자 캐릭터와 동양적인 음악이 배경으로 깔리네요.

2009-05-15 012
2009-05-15 021

그런데, Ninja Rally를 실행하고 메인 화면은 떴는데, 메인 메뉴가 뜨지 않아 제 아이팟터치가 다운된줄 알았습니다. 좀 기다리니 하단에 메뉴가 나타나더군요. 아마 Loading하느라 메뉴가 나타나지 않은거 같은데, 이 부분은 Loading하고 있는 Progress bar를 한쪽에 보여주면 좋을거 같습니다.
  
하단 메뉴가 나타나서도 반응이 좀 버벅거리는 증상이 있어서, Free memory를 한번 돌려주고 실행해도 버벅거림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결국 아이팟터치를 리부팅한 후 다시 실행해보니, 아까보다 훨씬 쾌적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Ninja Rally를 실행하고 버벅거린다고 생각되시면, 한번 아이폰/아이팟터치를 리부팅해주시고 플레이하시면 이 문제는 대체로 해결됩니다.

잠깐! 왜 리부팅을 하죠?

아이폰/아이팟터치의 메모리 관리는 좀 문제가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중단해도 몇몇 프로그램은 사용하던 메모리를 제대로 반환하지 않아서 다른 어플이나 게임을 실행하면 메모리 부족으로 홈화면으로 튕겨나가거나 실행이 불안정한 상태가 됩니다. 이때 FreeMemory같은 어플로 메모리를 청소해주면 문제가 해결됩니다만, 더 강력히 청소를 원하시면 리부팅 한번 해주세요. 리부팅 해주시면 깨끗해집니다.

Ninja Rally는 Help를 읽어보고 플레이를 했지만, 첫 화면에 적잖이 당황했습니다.

2009-05-15 024
도무지 뭘 어떻게 맞추라는 말인지 이해가 잘 안갔는데, 알고보니 간단한거라는.. ㅡ.,ㅜ
(저는 닌자들의 위치까지 맞추려고 삽질을 했습니다. 닌자들의 위치는 상관없습니다.)

멈춤 -> 걷기 -> 달리기

닌자는 멈춤, 걷기, 달리기로 총 3가지 움직임이 있습니다. 닌자들의 이 세가지 모드는 한번 터치해줄때마다 순서적으로 변경됩니다.

2009-05-15 020 2009-05-15 025

닌자 무리중에서 대표가 되는 닌자는 붉은 색으로 표시가 되는데, 게임은 BOSS 닌자의 행동을 나머지 닌자들 모두가 동일하게 맞추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붉은색으로 표시된 닌자가 달리기를 하고 있다면, 나머지 닌자들도 달리기 모드로 바꿔줘야 합니다. 모든 닌자들의 행동이 보스닌자와 동일해지면, 화면 우측 하단에 Ninjas Rallied의 수치가 올라갑니다.

보스닌자를 표시하는 붉은색은 플레이하는 동안 수시로 보스닌자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닌자들의 행동이 다음 모션으로 자동 변경됩니다.(멈추어놔도 시간이 지나면 걷기시작) 이 때문에 보스닌자와 다른 모든 닌자의 행동을 일치하게 만들기가 쉽지만은 않습니다.

적을 공격하자!

적을 공격하고 방어하기 위해서는 Ninjas Rallied가 꼭 필요합니다. Ninjas Rallied수치가 높을수록 공격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Ninjas Rallied 수치는 최대 1,000 까지만 모아집니다.) 

공격은 하단의 Attack
을 눌러주세요~ 닌자의 대표 무기 수리검이 날라갑니다~

2009-05-15 023

적의 공격에도 Ninjas Rallied를 모아서 수리검을 쏴주면 공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상단에 우리팀의 Health와 상대방의 Health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쓰러질때까지 보스닌자의 행동에 따라 다른 닌자들의 행동을 일치시켜 수리검으로 공격하세요...

잠깐 플레이해보고 리뷰 작성하려다가 한 40분은 붙들고 수리검 날리고 있었습니다. ㅡ.,ㅜ

게임 모드는 싱글 플레이, 스토리 모드, 무선랜을 통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싱글 플레이는 간단하게 한판 겨루는 퀵게임이고, 스토리 모드는 레벨별로 계속 라이벌과 겨루기를 하게 됩니다.

2009-05-15 006

2009-05-15 022

무선랜이 되고,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가 두대 있다면, 한대는 호스트로 설정하고 나머지 한대는 호스트에 조인해서 아이팟터치가 아닌 사람과도 플레이 할 수 있어서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2009-05-15 027 2009-05-15 026

Ninja Rally 웹사이트에서는 스크린샷, Wallpaper와 글로벌 점수 순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ninja

처음에는 뭐가 뭔지 몰라서 좀 당황스럽지만, 조금만 플레이해보면 오히려 단순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토리모드에서 레벨이 바뀌어도 바탕화면 이외에는 거의 차이가 없어서 단조로운 느낌이 듭니다. 그냥 혼자 생각에 아이템이나 폭탄도 좀 위에서 떨어지고 비쥬얼적으로 약간 더 화려하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전반적으로 Ninja Rally는 기존 닌자 게임들과는 다른 형식으로 약간의 중독성과 공격의 재미를 잘 살린 거 같습니다. 다만, 게임 플레이를 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지만, 메뉴간 이동시, 화면 전환이나, 배경음이 약간 버벅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직 초기 버젼이라 안정화 문제가 약간 있는것 같은데, 이 부분은 추후 업그레이드로 충분히 보완되리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