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청동과 맞닿아있는 북촌길에 오래되었지만, 한국에서는 독특한 도서관이 하나있습니다.

정독도서관.

서울의 정독도서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정독도서관은 옛 경기고등학교 건물과 부지를 그대로 활용하여 1977년부터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지리적인 위치도 삼청동과 북촌을 아우르는 곳에 있다보니, 요즘 도서관 가는 길과 주변에는 맛있는 맛집들과 카페들이 많이 생기면서 삼청동과 비슷한 분위기로 바뀌고 있네요. 그렇지만, 아직까지는 차분한 느낌을 갖고 있어서 과거의 삼청동 분위기를 느낄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 요즘의 삼청동은 좁은길에 차들로 북적거리고, 너무 번화하게 바뀌어서 뭔가 예전의 느낌과는 많이 달라져서 별로입니다.
위 지도 상에서는 안국역에서나와 풍문여고와 백상기념관 사이길을 따라 쭉 올라가는 길이 예쁩니다. 아래와 같은 길이 이어집니다.


이곳의 Familymart는 이런 모습입니다. ^^

아래는 정독도서관 입구입니다.

원래 학교였던 곳을 도서관으로 바꾸어서 건물은 매우 학교같습니다. 정독도서관이 좋은 이유 중 하나가, 학교운동장을 정원으로 바꾼 아이디어가 정말 좋아요. 학교였다는 생각이 안들정도로 운동장을 정원으로 바꾸어서 연인들이 공부+데이트 코스로 많이 이용하는거 같네요.

마치 학교 건물을 보는 듯한 본관 건물입니다. 뒤편에 여러 동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정독도서관의 매력인 정원입니다.



도서관 정원안에는 이런 옛날 건물도 있습니다. !! 뭔지는 가까이 가서 안봐서 모르겠습니다. ㅡ.,ㅡ


본관 뒤편의 다른 도서관 건물 사이입니다.






건물 내부입니다. 역시나 학교같은 냄새가...^^





아래의 장소는 어디일까요?
매점이 있는 식당이랍니다. 멋지지 않나요?

정독도서관으로 가는 길도 예쁘게 단장되어 있고, 맛집들과 카페들이 하나 둘씩 자리 잡기 시작해서 데이트 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도서관 근처의 Coffee Factory에 가보았습니다.







정독도서관 가는 길에 있는 천진포자라는 유명한 만두집입니다. 중국인이 운영합니다.^^





바로 옆에는 삼청동이 있어서, 언제든 삼청동 맛집 & 카페들이 있는 곳으로 옮겨 가는 것도 쉽답니다.


겨울에 찍은 사진인데, 지금쯤이면 나뭇잎이 푸르게 변한 모습일거에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