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시간표 어플로 쓸만한 My Schedule 이 현재 무료 이벤트중에 있습니다. 제한된 시간동안 무료로 제공되니, 다운로드를 서두르세요.

My Schedule은 AppStore 유료 어플이지만, 한정시간 무료이벤트 중입니다.

My Schedule 은 아이팟터치로 여러개의 시간표를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컨퍼런스 일정을 설정한다던지, 1학기 시간표를 만들고 새로 2학기 시간표를 추가해서 만들수 있겠습니다. 학생이라면, 하나쯤 있으면 매우 편리한 어플입니다.

알록 달록한 색상으로 표시되는 시간표가 보기 좋네요. My Schedule 이지만, 아이팟터치에 인스톨한 후의 홈화면의 이름은 TimeTable로 표시되네요.

시간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TimeTable을 하나 생성해줍니다. TimeTable에서 여러개의 시간표를 만들어서 관리할 수도 있습니다.
Title에 적당한 이름으로 TimeTable을 생성합니다. (저는 수업시간표로 생성)
Duration은 이번 시간표가 사용되는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학기동안을 설정할 수도 있겠고, 2학기를 설정할 수도 있겠지요.

TimeTable을 하나 생성한 뒤, 열어보면 시간표가 비어있습니다. 이곳에서 과목별 시간 스케쥴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아래 화면이 실제 과목을 입력하는 화면입니다. 과목명과 교실 또는 선생님,교수님 성함을 입력합니다. 시간을 설정하고 과목 색상을 골라줍니다.
Repeat는 과목이 반복되는 요일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 부분에 문제가 좀 있습니다. 최초 설정된 시간으로 다른 요일에도 동일하게 반복됩니다. 같은 과목이 다른요일에 반복되더라도 시간이 다르면 Repeat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Repeat를 사용하지 마시고, 같은 과목의 다른요일, 다른시간대라면 새로 같은 과목명으로 입력하고 색상도 동일한것으로 설정해주시는게 더 좋을 듯합니다.

예제로 몇가지 과목을 입력해 보았습니다. 세로모드에서는 일자별 시간표가 나타납니다.

My Schedule 은 가로/세로 모드를 지원합니다. 아이팟터치를 옆으로 돌리시면, 아래 그림 처럼 가로모드로 전환되어 한주 전체 시간표 일정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 모드에서는 멀티 터치를 지원하여 확대/축소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가로모드에서 멀티터치로 확대한 모습입니다.

반복되는 과목 입력에 약간의 문제가 있지만, 알록달록한 색상과 세로모드(일자별시간표)/가로모드(주간시간표)의 지원깔끔하게 구성된 시간표입니다. 특히, 과목설정을 입력하는 부분등이 아이팟터치 기본UI를 그대로 사용하여 사용자에게 친숙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료 이벤트 놓치지 마세요.~
iTunes My Schedule 다운로드 링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