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 아이팟터치 펌웨어 2.2를 계속 사용해왔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귀찮기도하고 2.2라고 별달리 큰 문제가 있는것도 아니어서 계속 미루게 되었습니다.

누가 뭐래도 아이팟터치 타워디펜스 게임류의 최고봉인 Fieldrunners도 최근에 1.2로 업데이트 되었지만 펌웨어 2.2에서도 잘 실행이 됩니다.

Fieldrunners 1.2의 가장 큰 변화는, 4가지 무기에서 6가지 무기로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운 맵 Dryland가 추가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무기체계의 변화가 밋밋한 게임을 한층 더 더 재밌게 만들었습니다.

기존 무기 체계
 - 기관총 ($5)
 - 껌총   ($10)
 - 미사일 ($20)
 - 번개   ($70)

추가 무기 체계
 - 기존 무기 4종류
 - 화염방사기($50)
 - 캐논 ($120)

추가된 무기에 대해 잠깐 설명드리면, 미사일 $20과 번개 $70사이의 가격차이가 커서 너무 오래 돈을 모아야했던 부분을 해소시켜주는 화염방사기 $50 가 등장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화력도 쎈편입니다. 그리고, 다른 무기들과는 달리 화염방사기는 슈팅과 슈팅사이 딜레이가 없이 연속적으로 발사가 됩니다. 단점은 유효사거리가 짧습니다.

두번째 추가된 캐논 $120 는 비싼 가격 만큼이나 매우 강력한 무기입니다. 캐논의 특성을 잘 살려서 매우 근접한 적은 공격할 수 없지만, 적당히 떨어진 영역은 불바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슈팅과 슈팅 사이의 딜레이가 좀 있지만, 캐논의 유효 공격지역을 겹쳐서 지어놓으면 연달아 공격이 가능해져서 매우 강력합니다.

번개를 포함한 기존 무기들과 새로운 무기들을 적절히 구성하면 더 재밌는 Fieldrunners를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팟터치 2.2에서 Fieldrunners 1.2는 실행은 되지만, 안정성에 크게 문제가 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저의 아이팟터치만 그런것이 아니라, 제 아내의 아이팟터치에서도 매우 불안정하던데요.

게임도중 적이나 공격유닛이 많아지다보면, 시스템이 약간 버벅이다가 홈화면으로 튕겨나가는 일이 매우 빈번해집니다. 좀 심하다 싶을정도로 튕겨나가서 매번 다시 실행했는데, 아이팟터치를 리부팅해보아도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 2.2.1에서만 작동하는 어플들이 한두개씩 등장하게되어 어쩔 수 없이 아이팟터치 펌웨어를 2.2.1로 업그레이드 하게되었습니다.

그 이후의 결과는?

다른건 모르겠지만, 적어도 아이팟터치 2.2.1과 Fieldrunners 1.2는 궁합이 잘 맞습니다. 많은 적과 공격에 화면이 느려지는 일도 없고 홈화면으로 튕겨나가는 일도 없어졌습니다.

아이팟터치 2.2에서의 불안정한 모습이 다른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적어도 2.2.1로 업그레이드하니 보다 안정적으로 바뀐거 같습니다.

혹시라도 저희와 비슷한 증상으로 Fieldrunners가 튕겨나가신다면 아이팟터치를 2.2.1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