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qlock은 유니클로라는 일본 의류 브랜드에서 만든 일종의 위젯 시계입니다. www.uniqlo.jp/uniqlock/ 에 접속하시면 블로그에 달 수 있는 위젯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니클락 접속 : www.uniqlo.jp/uniqlock/

유니클락은 광고 같지 않은 시계로 마케팅에 꽤 성공한 케이스 입니다. 유니클락의 성공요인에는 매우 특이한 시계를 만들어서 아무생각없이 멍하니 계속 바라보게 하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음악이 흘러나오는 유니클락은 시계를 보여주다 몇초 단위로 예쁜 모델이 등장해서 별 의미없는 행동을 하거나, 기괴한(?) 을 추고 5초만에 사라집니다. 그리곤 또 시계를 보여주다 몇초후에 다른 모델이 다른 춤을 추고, 보다 보면 그냥 궁금해서라도 멍하니 계속 보게 만듭니다.

정각에는 정각에만 볼 수 있는 장면들이 연출된다고 합니다.

유니클락에 나오는 모델들이 입고 있는 옷들이 전부 유니클로 브랜드 옷입니다. 광고를 광고로 만들지 않고, 재밌게 만들어 사용자가 호기심을 갖고 계속 볼 수 있게 만들어 놓은 것이지요.

유니클락이 웹에서 아이팟터치로까지 확장되었습니다.

Uniqlock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아이팟터치에 유니클락을 설치하고 플레이해두면 위에 설명드린대로, 음악에 맞춰 모델들이 춤을 추고 사라집니다.

해킹한 아이팟터치의 경우 WinterBoard의 설정을 꺼두어야합니다. 유니클락과 윈터보드가 충돌이 일어나서, 윈터보드가 실행중이면 유니클락이 실행되다 튕겨나오게 되더군요.

재미난 어플인거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