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팔트 4, BIA, Real Soccer 2009, Hero of Sparta 등 굵직 굵직한 아이팟터치 게임들을 내놓고 있는 Gameloft사가 비쥬얼드 스타일의 퍼즐 게임, Diamond Twister를 내놓았습니다.

Diamond Twister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오리지날 비쥬얼드에 비해 스토리 모드가 삽입되었지만, 게임 진행에는 그다지 큰 영향을 주지는 않습니다. 비쥬얼드 처럼 아무 생각없이 보석들만 없애면 되죠.

비쥬얼드식 게임이란, 보석의 위치를 드래그해서 바꿔주면서 같은 종류의 보석이 3개이상 일렬로 되면 없어지게 됩니다. 상하, 좌우로만 계산되고, 대각선은 대상이 아닙니다. Diamond Twister에서는 4개이상 한번에 없애면 iZoo처럼 번개나 한번에 여러개를 없앨 수 있는 보석들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스토리모드에서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면서 플레이를 합니다. 그런데, 그냥 플레이하는데 별로 상관없더라구요.

게임 화면입니다. 상단 우측의 $200 가 이번 레벨에서 달성해야할 목표 점수 입니다. Diamond Twister는 각 레벨별로 정해진 금액만큼 점수를 내야합니다. 맨 하단의 다이너마이트 선이 다 없어지기 전에 레벨을 깨야합니다.

Diamond Twister가 비쥬얼드와 살짝 다른 점은 게임화면에서 보석뒤에 배경색이 노란 것을 없애면 보너스로 2배 3배의 점수를 받게 됩니다.
Diamond Twister 를 플레이해보고 느낀 소감은, 불필요해보이는 스토리 모드 때문에 괜히 용량만 큰 게임이 되버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게임성 자체는 나쁘지 않은데, 용량에 비해 오리지날 비쥬얼드 그 이상의 무언가를 보여주지는 못하더군요. Gameloft사의 작품이라 살짝 기대가 컸던 탓일수도 있겠지만, 오리지날 비쥬얼드보다 더 좋다라고 말하긴 힘들군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