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fare Incorporated는 PDA 계열의 전략시뮬게임의 고전이라고 할만큼 많은 플랫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Warfare Incorporated가 이제는 아이팟터치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Warfare Incorporated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Warfare Incorporated는 과거 PDA시절 그대로의 게임 플레이를 아이팟터치에서 구현해 보여주고 있습니다.

Warfare Incorporated는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이 작은 게임안에 전략시뮬의 모든 것이 담아져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이 게임이 다른 모바일 장비 버젼으로 출시 된지 한참이 되었음에도, 아이팟터치버젼에서 별로 달라진 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픽이나 기타 여러가지를 보강할 수 있었을텐데 과거 출시버젼과 너무 똑같이 만들려고만 노력한거 같습니다.

게임성은 사실 좀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아이팟터치에서 제대로된 실시간 전략시뮬게임으로는 손색이 없습니다.

기지를 건설하고, 미네랄을 캐고, 보병양성소와 기계화 공장을 건설해서 보병과 탱크와 같은 기갑부대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 일반적으로 전략시뮬에서 나오는 모든 종류의 기지와 무기들이 사용가능합니다.

여러 명의 아군을 선택하는 방법은 멀티터치로 양손가락을 터치해주면 두 손가락이 터치된 지점을 기준으로 사각형을 그려서 사각형 안에 들어가 있는 아군을 모두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화면 이동은 화면을 드래그 하거나, 하단의 맵을 터치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Warfare Incorporated가 과거 출시작과 별반 달라진게 없다고 설명드렸는데, 기본적인 미션외에 추가된 미션이  매우 많습니다.. 메인메뉴상에 Add On Mission Packs을 선택해보면 인터넷을 통해 수십개의 미션을 다운로드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스크롤해보면 무수히 많은 미션이 올라옵니다.)

전략시뮬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