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lash+는 아이팟터치 어플로 영어 단어장은 물론 각종 수험생활에 필요한 암기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flashcard 어플입니다.

출시된 지 한참이나되는 어플을 지금 소개하게 된 것은 어제 처음으로 이 어플의 효용성을 느꼈기 때문입니다.

gFlash+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gFlash+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가 구글 Docs와의 연계입니다. 정확하게는 구글Spreadsheet와의 연동이지요. 구글 Spreadsheet에 단어장이나 암기장을 만들어두고 gFlash+에서 무선랜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이미 만들어져 있는 단어장을 gWhiz 온라인 카테고리에서 조회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토익이나 토플에대한 자료는 검색이 안되더군요. 반면에 GRE와 SAT은 검색이되서 다운로드도 받아 보았습니다.


gFlash+ 는 다른 플래쉬카드 어플처럼 먼저 질문에 해당되는 단어를 보여주고 화면을 터치하면 단어의 뜻을 보여주게 되어 있습니다. 단어의 뜻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 맞으면 녹색 맞음표시를 그렇지않고 틀리면 빨간색 X표를 눌러줍니다.

맞고 틀림을 눌러줄때마다 화면 우측의 작은 사각형이 색깔별로 채워지게됩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의 표시는 전체 몇 문제중 몇 문제가 진행되었고 그중에 정답률은 현재 몇%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모든 문제를 다 풀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모든 문제를 다 풀게되면 몇가지 정답문제들을 포함하지만 틀린문제들을 위주로해서 다시 문제를 제시해줍니다. 이때문에 외우지 못한 것들을 알때까지 계속 외우게하는 암기기능을 제공하게됩니다.


물론 이 어플을 제대로 활용하려면 문제 맞고 틀림에 대해 정확하게 입력해줘야 합니다. 게임도 아니고 거짓으로 다 맞았다고 입력해봐야 본인만 손해겠지요?

가장 쉽게 적용할 수 있는것이 영어단어장입니다. 영어공부를 하면서 새로운 단어를 구글 Spreadsheet에 정리해두고 나중에 gFlash+로 다운로드받아 암기할 수 있겠습니다.

꼭 영어 단어장이 아니라도, 암기할 사항이 있는 것들을 잘 정리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기본적으로 들어있는 주기율표 입니다.

구글과의 연동은 단어장을 PC로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고 그것을 아이팟터치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게해주어 활용성을 매우 높여주었습니다.


.구글에서 단어장 만드는 법.

구글 Spreadsheet를 열고 A컬럼에는 단어를 입력하고, B컬럼에는 단어의 뜻을 입력합니다. A와B컬럼만 이런식으로 계속 입력해주면 됩니다.


참 쉽죠?

이런식으로 구글에서 단어장을 만들고 아이팟터치 gFlash+에서 다운로드받아 암기하시면 됩니다.

주의 : 구글로 단어장 만들때에는 100~150줄 정도로만 만들어야 합니다. gFlash+ 메모리 문제가 있습니다.
         제작사에서는 컬럼수x행수로 총 셀의 갯수가 200~300정도까지만을 이야기합니다.
         이때문에 단어장 파일을 여러개로 쪼개서 관리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