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분들이 요청하시기도 하였었는데, 계속 미뤄오다가 이제야 차계부 어플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AppStore에는 차계부 어플이 꽤 많이 출시되어 있습니다. 고심끝에 이중에서 두가지를 선정했습니다. Gas Cubby 와 Road Trip Lite인데, Gas Cubby는 유료어플로 최고 리뷰 등급과 막강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고, Road Trip Lite는 기능은 미약하지만, 무료어플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1. Road Trip Lite

Road Trip Lite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무료 어플이지만, 심플한 화면구성과 주유기록에는 무난한 어플입니다. 자동차 수리나 유지에 필요한 점검일지가 필요없는 분들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아래는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인터네셔날 도량형을 지원하기때문에 L/km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통계 보기도 지원합니다.


2. Gas Cubby
Gas Cubby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AppStore내에 가장 많은 별 4개를 갖고 있는 깔끔한 아이팟터치 차계부 어플입니다.

아래는 메인 화면의 모습입니다. 상단 우측의 주유기 버튼은 주유기록 입력시, 그 옆에 아이콘은 수리비용입력시 사용합니다. 메인화면 하단에는 연비와 지금까지 지출비용의 합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타를 제가 임의로 넣은것이라 표시되는 숫자가 이상한점 양해바랍니다. 연비가 116.7KM라뉘..!!

유료 어플인 만큼 막강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연비기록은 물론 여러대의 차량을 관리할 수도 있고, 소모품이나 점검, 수리비용등을 입력관리 할 수 있습니다.
항목에 없는 서비스는 새로 추가해서 넣을 수도 있습니다.

서비스 항목 지출 입력시, 여러건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잇습니다.

그밖에 가장 큰 특징은, 세로에서 가로모드로 아이팟터치를 돌리면, 그래프보기로 화면전환이 됩니다. 그래프에서는 주유기록, 연비, 점검비용등을 볼 수 있습니다. 가로모드로 그래프 보기로 전환후 화면은 옆으로 드래그 해주시면 다음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두번째 가장 큰 특징은 연비와 킬로수를 감안해서, 자동자 점검을 받아야할 부분들을 알려주는 Reminder기능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연료필터를 갈아야 할 시기를 알려줍니다.

뛰어난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인터내셔날 도량형을 지원하여 기본적으로는 미국형이지만 리터당 킬로미터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이팟터치 Setting에서 도량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Gas Cubby는 기능 만큼은 최고입니다만, 한국 유저에게는 두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첫번째 단점은 리터나 가격입력시 소숫점까지 고려해서 0을 더 입력해야합니다. 두번째 단점은 원표시가 제대로 되지 않고 사각형으로 표시됩니다. 이런 단점만 제외한다면 아이팟터치 최고의 차계부라고 생각합니다.

이밖에 리뷰수가 가장 많은 어플은 Car Care였는데, 스크린 샷을 보니, Gas Cubby가 훨씬 예쁘게 만들었더군요. 별추천도 더 많구요.

차계부 쓰시는 분들, 이제는 아이팟터치로 자동차를 관리해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