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를 좋아하거나 관심있는 분들에게 아이팟터치 요리책 AllRecipes를 소개합니다. AllRecipes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간만에 소개하는 무료어플같은데요, 무료지만 AppStore 상위권에(33위) 랭크되어있습니다.

디저트, 샐러드에서 시작해서 메인요리까지 또는 아침, 점심, 저녁에 어울리는 요리, 닭고기, 야채, 돼지고기등과 같이 요리재료별 검색은 물론 조리시간별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도 저것도 다 귀찮으면 AllRecipes의 가장 큰 특징인 화면 하단의 Spin Categories를 터치해줍니다. Spin Categories는 마치 슬롯 머쉰처럼 요리종류별, 재료별, 조리시간별 카테고리를 조합해서 요리를 자동추천해주게 되어있습니다.

Spin Categories는 요리종류만 선택하고 돌려볼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조합이 나올때까지 수많은 요리를 검색해줍니다. Spin Categories가 끝나고 View Matches를 터치해주면 조합된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요리가 나타납니다.

화면을 좌측으로 드래그해주면 다음 요리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조리법은 이 화면에서 View This Recipe | Reviews를 눌러줘야 볼수 있습니다.

요리재료, 조리법은 물론 다른 사용자들의 리뷰까지 볼 수 있습니다.

AllRecipes는 서양요리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식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그리고 AllRecipes의 최대 단점은 인터넷이 되야지만 요리 사진과 조리법을 볼 수 있습니다. 검색은 오프라인에서도 되더군요. 아, 그리고 영어로 제공됩니다. ^^

인터넷이 되는 곳에서 요리를 찾아보고 아이팟터치의 화면 캡쳐 기능(파워버튼+홈버튼)으로 저장해두고 사용하면 좋을듯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