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로 영어공부, 특히 스피킹을 공부할 수 있는 AppStore 어플인 Conversation English를 소개합니다. Consersation English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Conversation English에는 다양한 상황에 따른 회화와 숙어등을 배울 수 있는 총 20개의 레슨을 담고 있습니다. 각 레슨별로 숙어와 회화, 대본보기, 빈칸 채우기....등등, 실제 Native Speaker의 대화까지 들으며 회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Native Speaker의 실제 대화를 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실제 대화의 속도와 사용되는 어휘등을 고려할때, 초급에서 중급정도의 수준입니다. 일상회화이기 때문에 수준 높은 대화는 없습니다.

Conversation English를 시작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총 20개의 Lesson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관심가는 것부터 해보실수도 있겠지만, Lesson 1 부터 차례대로 수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레슨의 첫번째 관문인 Warm-up에서는 해당 레슨에서 사용되는 숙어에 대한 질문이 나옵니다. 표시된 숙어의 뜻을 아시면 Yes, 모르면 No, 알듯말듯하시면 Maybe.... 편하게 레벨 테스트 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Dialogue를 선택하시면, Audio Conversation과 Reading Conversation이 제공됩니다. Audio에서는 실제 상황에 맞는 대화를 들을 수 있고, Reading에서는 대본 지문이 제공됩니다.
영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가급적 Reading은 보지 마시고, Audio만 반복 해서 계속 들으시기 바랍니다. Audio로만 계속 들으면서, 스피킹이 그렇게 빠르지 않기 때문에,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힘든 분들도 있겠지만, 계속 듣고 따라하시다보면, 대화자체도 많이 길지 않기 때문에 거의 외우다시피 말을 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입으로 실제로 말해본 것과 눈으로만 본 것은 100% 다릅니다. 꼭 입을 열어서 말해야합니다. 말을 하다보면 발음이 잘 안되는 것도 나오고, 발음이 될때까지 연습하고, 말을 하면서 혀가 영어에 익숙해지게 해야합니다.

이 부분에서 더욱 열심히 하시고자 한다면, 들으시는 내용을 실제로 필기로 남겨보시기 바랍니다. 안들리면 반복해서 들릴때까지 들으면서 받아 적습니다. 마지막으로 Reading Conversation에서 필기한 내용과 맞추어보는 방식으로 공부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세번째는 대화 지문이 어떤 내용이었는지를 묻는 질문들입니다.

네번째는 대화지문이 뒤죽박죽 섞여 있고, 지문 내용을 보고, 순서에 맞게 우측 이동 아이콘을 누르고 위아래로 드래그 앤 드롭 해주시는 문제입니다.

다섯번째는 숙어와 숙어의 의미를 짝지어 주는 세션입니다.

레슨 중에는 아래와 같이 응용된 문제로 빈칸 채우기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레슨에서 제출된 단어 숙어만 따로 보실수도 있습니다.

아이팟터치로 영어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