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전략 시뮬 판타지 Orions : Legend of Wizards에 대한 글을 올리고 싶었는데, 플레이 방법을 아직 완전히 터득하지 못해서 쓸까 말까 고민만하다 올립니다.
포스팅 타임을 놓치니까, 중간에 대작 게임들이 연일 출시되다보니 또 자꾸 뒤로 밀렸네요...

전 판타지 영화는 좋아하는데, 판타지 소설과 게임은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게임은 전략 시뮬 + 판타지로 제가 좋아하는 전략 시뮬이라서 플레이를 좀 해봤습니다.

삼국지와 같은 전략 시뮬을 좋아하신다면 Orions 추천 드립니다. Orions : Legend of Wizard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턴베이스 방식으로 진행되고, 판타지 세계에서 어둠의 세력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합니다. 중립국 지역도 먼저 적군 보다 선점하여, 우리 지역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녹색 깃발이 있는 지역은 우리 관할 구역으로 해당 지역에서 여러 가지 광물 채집기나 건물을 지을 수 있습니다.

녹색 깃발 : 아군
흰색 깃발 : 중립국
붉은 깃발 : 적군


게임을 시작하면 플레이어 종족과 이름을 지정하고 난이도와 맵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서는 아래와 같이 각종 건물을 건설 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중요한것이 광물을 생산하는 건물들입니다. 파란색=>녹색=>노란색=>붉은색 순으로 많이 지어야 합니다. 왜냐면 연속적으로 파란색 광물은 녹색 광물을 생산하는데 필요하기 때문으로 나머지도 마찬가지 입니다.

각 지역에 건설된 광물 채집기로 매턴마다 벌어 들이는 광물의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전쟁 준비를 위해, 카드를 보충하거나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동은 곧 전쟁을 의미합니다. 드래그 앤 드롭으로 공격할 곳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전쟁을 하는 모습입니다. 턴베이스로 일종의 카드를 제시하여 싸움을 하게 됩니다. 플레이어 이름 옆의 38이라는 숫자가 현재 우리편의 파워게이지이고, 화면 하단의 상대편 이름 옆의 20이라는 숫자가 파워게이지입니다. 게임은 공격을 받아 이 파워게이지가 먼저 떨어지는 편이 지게 됩니다.

파워게이지가 떨어지게 공격을 하려면, 5개의 카드를 적절하게 배치합니다. 만약, 우리편 카드 하단에 상대편 방어자가 없으면, 우리편 공격턴에 공격을 받아, 플레이어의 파워 게이지가 줄어들게 됩니다.

각 카드는 마법으로 치료를 할 수 있기도 하고, 마법으로 싹쓸이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마법이외에 캐릭터 카드들은 실제 공격과 방어를 담당합니다.  캐릭터 카드의 좌측의 숫자는 캐릭터의 생명게이지, 우측의 숫자는 공격시의 공격파워입니다.

만약에 두 캐릭터가 싸움중에 한쪽이 죽게되고, 빈칸이 되버리면 다음 턴에 플레이어를 공격하게 됩니다.

상대편보다 가능한 많은 땅을 점령하고 개발해서, 맞서 싸우고, 판타지 세계를 점령하는 게임입니다. 매우 유명한 게임으로 알고 있는데, 플레이가 쉽지 않아, 글쓰기에 한계가 느껴지네요..

전략 시뮬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실만한 게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