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기본 어플로 구글맵이 있지만, 한국사용자에게는 있으나마나한 불필요한 프로그램입니다. 위성사진만 보고 무슨 지도의 가치가 있겠습니까?

구글맵이 한국 지도 서비스를 준비는 하고 있지만, 한국 구글맵이 아이팟터치에 언제 반영이 될지도 미지수 입니다. 구글이 한국에서 지도 서비스로 갈팡질팡하는 사이에, 국내 포탈 업체들과 개발 업체들은 쓸만한 지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구글이 한국 지도 서비스를 잠시 오픈하긴 했습니다만, 데이타량에 있어서 절대적으로 아직 갈길이 멀어 보입니다.

구글맵이 이지경인데, 아이팟터치에서 구글맵을 사용한다는건 꿈일런지.....
TrueMapAppStore 무료 어플로, 한국지도 서비스를 해주고 있습니다. 사용된 지도 데이타는 야후 지도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구글맵은 아니지만, 지도 어플로 아이팟터치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확대 축소가 자유롭고, 지도 확대/축소 속도 또한 빠른 편입니다.

무선랜이 되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약이 있지만, 야후 거기 서비스처럼, 아이팟터치의 자체 화면 캡쳐 기능을(전원버튼+홈버튼) 사용하여, 지도를 캡쳐한 후, 오프라인 상태에서 사진앨범을 사용해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하루 빨리 아이팟터치의 구글맵이 제대로 지원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