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길거리나 전철안에서 보면, 아이팟터치를 갖고 다니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음을 느낍니다. 아이팟터치를 구입하면서 처음 만나게되는 애플의 소프트웨어 iTunes를 단순히 아이팟터치와 동기화하는 것으로 사용하고 계시진 않은가요?

iTunes에는 생각보다 방대한 오디오 비디오 자료들이 가득합니다.
이러한 오디오/비디오 컨텐츠들은 영화, MP3같이 유료 상품도 많지만, 이에 못지 않게 훌륭한 무료 컨텐츠도 많습니다.

영어에 대한 압박만 조금 감당할 수 있거나, 영어 공부를 하고자 하신다면, 애플이 제공하는 풍부한 컨텐츠를 마음껏 사용해봅시다.

iTunes를 실행하고, iTunes Store에 접속해보면, Music, Movie, TV Shows, Music Videos, AudioBooks, iTunes Latino, iTunes U 그리고 AppStore까지 다양한 장르가 있습니다.

전에도 iTunes에서 매주 1~2곡의 MP3가 무료로 제공된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는데요.
이러한 MP3 는 Single of the Week 이라는 제목으로 표지에 Free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아이팟터치에서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항목이 MP3에만 있지 않습니다.
Music Videos에도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상품들이 있고, TV Shows도 마찬가지로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이런 뮤직비디오나 TV Shows등은 다운로드후 아이팟터치의 비디오로 동기화되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습니다.

MP3나 비디오 아이템들이 무료로 제공된다고 수준이하의 제품이 아닙니다. 단지 프로모션으로 한주간만 무료로 제공되고, 그 이후에는 유료로 전환됩니다.

어제보니 iTunes Latino에서도 라틴계열의 무료 MP3를 받을 수 있더군요.

iTunes U는 세계 명문 대학의 교수님들의 강의를 올려놓은 곳입니다. 분야도 다양하게 올려져 있고, 모든 아이템이 무료입니다. 귀중한 지식을 무료로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는 건 대단한거 같습니다. 유학이 목적이건 영어공부가 목적이건 이것도 이용하기에 따라 좋은 무료 컨텐츠들입니다.

Podcasts는 다시 오디오/비디오 팟캐스트로 나누어지고, 뉴스와 어학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무료로 운영중입니다. 팟캐스트에는 제가 즐겨듣는 Grammar Girl도 있고, ABC News, BBC News, Business English, Minimalist(요리), 제이미올리버의 팟캐스트도 있습니다.

iTunes만 잘 돌아다녀도 정말 괜찮은 컨텐츠를 무료로 만날 수 있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