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Eelectroic Arts)사의 주사위 보드게임, Yahtzee Advantures를 소개합니다. Yahtzee Advantures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Yahtzee 보드 게임을 이미 알고 계시다면 좋겠지만, 저도 잘 모르는 게임이라 게임하는 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주사위는 아이팟터치를 살짝 흔들어 주시면 주사위가 던져집니다.  좀 민감하게 해놔서 조금만 움직여도 주사위가 던져집니다.

게임규칙을 읽어보시고, 플레이 해보시면, 아....하고 감이 오실겁니다.

Yahtzee 게임 목표는 5개의 주사위를 갖고 13번 동안 가장 많은 점수를 내는 쪽이 이깁니다.
Yahtzee 게임 규칙을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은 13번 플레이하는 동안 주사위와 맞는 점수 카테고리를 선택해야합니다.
점수 카테고리는 총 13개가 있고, 각각의 카테고리는 단 한번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카테고리마다 점수가 있어서 선택할때마다 점수가 올라갑니다.
주사위를 던져서 해당되는 점수 카테고리가 없더라도 아무거나 하나는 꼭 선택해야합니다.
이런 경우는 0점이 주어집니다. (포커나 화투처럼 칠게 없으면 그냥 내주고 0점인거죠)

Yahtzee의 점수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2가 3개 나오면 2x3=6점 또는 3 of a Kind=20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20점 짜리를 선택해야 나중에 점수가 더 높겠죠.
이렇게 한번 선택하면 다음 주사위 던질때는 그 점수 카테고리는 다시 선택할 수 없습니다.

[Yahtzee의 점수표]
* 1's: 1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2's: 2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3's: 3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4's: 4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5's: 5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6's: 6의 갯수만큼 곱한 점수
* 3 of a Kind: 3개가 같은 값이면 20점
* 4 of a Kind: 4개가 같은 값이면 35점
* Full House: 3개가 같은 값이고, 두개가 같은 값이면 25점
* Small Straight: 4개가 연속되는 숫자이면 30점
* Large Straight: 5개가 연속되는 숫자이면 40점
* Yahtzee: 5개 모두가 같은 값이면 50점
* Chance: 모든 숫자를 더한 값.

매회 주사위를 던질때, 원하는 카테고리가 나오면 바로 점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주사위를 다시 던질 수 있습니다.
주사위는 모두 다 다시 던질 수도 있고, 원하는 주사위를 남겨두고 나머지만 다시 던질수도 있습니다. 13번 플레이 하는동안, 매회마다 주사위는 최대 3번 던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3번 던지면서, 원하는 점수 카테고리를 만들어 갑니다.
예를들어 2,2,1,3,3 과 같이 나왔다면, 1번만 다시 던져서 2나 3이 나온다면 Full House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다시 EA사의 Yahtzee Advantures로 돌아와서 설명드리면, 위에 설명한 주사위를 3회 던질수 있고, 점수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모든 행위가 게임으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점수는 자동 계산되는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사위를 다시 던지고 싶을때, 보관하고 싶은 주사위는 가볍게 터치해주시면 아래쪽으로 내려가면서 보관됩니다. 주사위를 다시 던질때도 흔들어 주세요.

하단의 여러가지 점수 카테고리중에서 흰색 테두리로 표시되는 건들은 지금 주사위로 선택할 수 있는 점수 카테고리입니다. 이외의 건을 선택해도 되지만, 그렇게 되면 해당건이 0점이 되버립니다.

게임은 주인공이 어드벤쳐 식으로 이곳 저곳을 다니면서 여러 상대와 Yahtzee를 플레이하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어드벤쳐 모드 말고도 일반적인 게임모드도 존재합니다.

게임의 명가 EA사의 제품이 그렇듯이, 꽤 재밌는 보드게임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