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시간의 삽질 끝에 아이팟터치의 연락처를 구글 Contacts와 연동시켰습니다.

구글과 아이팟 터치의 연동 자체는 Nuevasync를 사용하면되서 클릭 몇번만으로 쉽게 완료했는데, 문제는 데이타가 입맛에 맞게 구글로 안올라가서, 하나하나 수정하느라 삽질했습니다. ㅡ.,ㅜ

Nuevasync를 사용하니 자동으로 알아서 아이팟터치에 수정해도 구글에 반영되고 반대로 구글에서 수정해도 아이팟터치에도 반영되니 너무 편합니다.

제가 구글 Contacts를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는...
Birthday 필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아이팟터치의 iHappyDays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음력까지 지원하는 iHappyDays는 저에게는 필수 어플이라서요.

두번째 이유는 구글의 연락처에 셋팅해놓은 그룹 정보가 아이팟터치 연락처에는 반영되지 않는 문제 때문입니다.

그래도 구글 Contacts를 사용하고 싶은 마음에 이리 저리 테스트를 해보니, 저만 몰랐던건지 아이팟터치 연락처에 Birthday를 세팅해도 구글에는 반영되지 않지만, 싱크가 되도 아이팟터치의 생일필드가 지워지지는 않는군요.

두번째 그룹 정보가 싱크되지 않는 문제는, 역시 마찬가지로 싱크는 되지 않지만, 아이팟터치에서 별도로 그룹을 지정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아이팟터치에서 연락처의 그룹을 지정하는 프로그램으로는 ABContacts LiteAppStore에 나와 있습니다.

결론, 아이팟터치의 Birthday 필드와 그룹정보는 구글의 Contacts와 Nuevasync를 통해 동기화는 되지 않지만, 아이팟터치에서 세팅한 값은 그대로 아이팟터치에 존재합니다.

물론, 아이팟터치의 Birthday와 그룹정보를 따로 한번은 세팅해주어야 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제 경우는 외국인과 한국인을 모두 연락처에 저장해야하고, 영문모드로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기 때문에, 아이팟터치 연락처를 실행하면 오른쪽스크롤바에 ㄱㄴㄷㄹ....ㅎ 이 나타나지 않고 ABCD...Z#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한글 이름은 당연히 #에 해당되어 맨 아래쪽으로 가면 모두 같이 몰려 있습니다.

그래서 Clie에서 사용하던 방법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한글이름 성에 알파벳을 하나씩 붙였습니다.
예를들어, 홍길동을 입력할때 아래와 같이 합니다.
First Name : 길동
Last Name : H홍

그리고 아이팟터치의 셋팅에서 연락처 정렬방법을 last, first로 통일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영문모드에서도 연락처 어플의 스크롤바에서 H파트를 누르면 "H홍 길동" 으로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아이팟터치를 영문모드에서 외국이름과 한국이름을 동시에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적용해 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