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익매니아와 비슷한 게임 Diner Dash가 아이팟터치용으로 나왔었지요.
Diner Dash는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게임이었습니다.

자, 이제는 뷰티 살롱, 미용실을 운영하는 Sally's Salon입니다.
Sally's Salon는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주인공은 Sally's Salon을 오픈해서, 미용실 손님들의 머리를 감기고, 원하는 스타일의 헤어를 해주고, 드라이해주고 돈을 버는 게임입니다.


.게임방법.
일단 손님이 오면, 손님 상단에 손님이 원하는 아이콘 모양이 뜹니다.
손님이 바로 헤어컷을 원하는지, 머리부터 감기를 원하는지를 보고 손님을 터치하면 손님이 알아서 자리에 앉습니다. 손님이 앉으려면 빈자리가 있어야합니다.

파란색은 머리 감기를 원하는 손님.
노란색은 헤어컷이나 염색을 원하는 손님.
주황색은 드라이를 원하는 손님.

손님이 앉아있는 곳을 터치하면, 주인공이 움직여서 해당 서비스를 해줍니다.

대게의 패턴은 머리감고, 염색하고, 헤어컷하고, 드라이하고, 돈받고 입니다.
항상 머리감고 시작하진 않습니다. 어떤 손님은 헤어컷만 하고 바로 가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염색을 하는 손님은 염색후, 헤어컷이나 파마를 하십니다.

염색이나 헤어컷은 손님이 원하는 스타일로 해줘야 합니다.
머리 모양이나 색깔을 바꾸어 가다보면 손님 얼굴이 웃는 모습이 나타납니다.
그 스타일이 손님이 원하는 모습입니다.

돈 받으러 갈때는 카운터를 터치해야 합니다.

순차적으로 해야할 일을 터치해주면, 1,2,3과 같은 숫자가 붙습니다. 이 말은 지금 하고 있는 일이 다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음 일을 터치하지 말고, 해야할 일을 순서에 맞게 미리 터치해주면 순차적으로 주인공이 일을 처리합니다.


손님은 여자, 남자, 할머니, 새신부까지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게임의 목표는 각 레벨별로 주어진 목표치의 돈을 가게 문닫기 전까지 벌어야 합니다.
이렇게 모은 돈은 다음 레벨시작하기전에 가게에 필요한 미용기구나 커피머신등을 구입할 수 있고,
특이한 점은 종업원을 고용할 수도 있습니다.

계속 레벨업되면, 쇼핑몰에서 스키리조트, 호텔....등 다른 지역으로 가게를 확장합니다.
확장된 새로운 샵에서는 새로운 미용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가게도 넓어지고 바리스타도 고용할 수 있습니다.

가게 아이템들은 주인공의 움직임을 빠르게 하거나, 드라이 또는 머리 감기는 속도를 빠르게 합니다. 그밖에 다양한 기능들이 가게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종업원을 고용하게 되면, 주인공이 직접 하지 않아도 종업원이 하게 되니, 편하기도 하거니와 빨리 빨리 처리되서, 더 많은 이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을 너무 기다리게 하면, 고객 머리 위에 하트가 점점 줄어들어 그냥 가버리게 됩니다.
손님이 가버리지 않게 효율적으로 미용실을 운영하는데 집중해야하고, 손님이 기분이 안좋을때, 커피머신을 구입해서 커피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커피머신도 한번 터치를 해줘야, 시간이 지나서 커피가 나옵니다.

아래 화면이 실제 게임 화면입니다.
우측 상단의 $500이 목표치 긍액이고, 왼쪽 $254가 현재 수입입니다.
맨 좌축의 시계는 가계를 운영하는 시간입니다.

그래픽은 Diner Dash의 아기자기함보다는 좀 떨어지는것 같지만, 여전히 이런 케익매니아류의 게임은 중독성 있게 재밌습니다. 특히나, 가게 아이템을 장만하고 종업원을 고용해서 같이 일하는게 재밌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