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터치 어플과 게임이 AppStore가 열리면서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Strategic Assault
AppStore 유료 게임으로 과거 C&C를 연상하는 전략시뮬 게임입니다.

C&C 처럼 기지를 건설하고 각종 전차와 무기들을 끊임없이 생산해서, 적군과 전쟁을 치루는 형식입니다.


노란색 마크 부분이 아군기지, 붉은색은 전략적 요충지로 이곳을 점령해야지만 자원이 증가하는듯합니다.
ATV를 생산해서 붉은색으로 보내면 자원이 증가합니다.
자원은 무기 생산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녹색은 적군의 위치입니다.

아래 화면이 실제 게임 화면입니다. 마치 C&C 1탄을 보는듯합니다.
Radar를 누르면 전체 지도화면이 나타나고, 지도를 터치하면 화면이 이동하게 되어 있습니다.

Build는 건물을 짓거나 탱크등과 같은 무기를 생산하는데 사용합니다.
Resources는 현재 갖고 있는 자원의 수치입니다. 건물과 무기 모두 생산하기 위해서는 자원이 소모됩니다.

건물을 지을때는 먼저 지을 건물을 선택한 뒤, 화면 하단의 Build 버튼을 누른 후 원하는 위치를 터치하면 건물이 생깁니다.

탱크나 차량등의 유닛의 생산은 마찬가지로 생산하려는 유닛을 선택한 후 하단의 Build버튼을 누르면 생산기지 주변에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게임을 하듯이 움직이는 그룹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터치한 생태에서 죽~하고 드래그를 해주면 사각형이 나타나서 해당 사각형 안에 위치한 유닛들이 하나의 그룹이 됩니다.

위치 이동과 공격은 유닛 하나를 선택하거나 그룹지정을 한 뒤, 단거리는 화면상에 원하는 위치를 다시한번 터치하면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에 안보이는 장거리는 유닛을 지정한 뒤, Radar를 터치해서 지도화면이 나오게 한뒤, 지도를 터치해서 해당지역이 화면에 나오게 한뒤, 화면을 터치하면 유닛이 해당지역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이팟터치에서 이 정도의 전력시뮬은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데요. 게임의 완성도는 사실 좀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건물이 지어질때도 애니메이션도 없이 덜컥 생기고, 마찬가지로 유닛생산도 그렇습니다.

시도는 좋은데, 뭔가 좀 부족한 게임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