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실만한 분은 아실듯한 디펜스가 아이팟터치 버젼으로 출시되었습니다.
Fieldrunners인데, App Store 유료 게임입니다.

Fieldrunners는 디펜스와 마찬가지로, 공격용 기지탑을 건설하고, 적군이 그 앞을 지나갈때 공격하는 스타일입니다. 

적군을 저지하지 못하고, 목적지까지 통과하게 되면 생명수치 하트가 통과한 적군 수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레벨은 100판까지 있습니다만, 이 게임의 결정적인 단점은 사운드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사운드가 있었다면 더욱 재미났을거 같은데 아쉽습니다. 그래도 중독성도 있고 재밌습니다. 

건설할 수 있는 공격용 기지탑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Gatling Tower (기관총) : 단거리용, 빠른공격, 파워약함.
- Goo Tower     (끈끈이) : 끈끈이를 발사하여 적의 움직임을 느리게 만듬.
- Missile Tower (미사일) : 장거리용, 속도중, 파워중
- Telsa Tower   (번개)   : 단거리용, 속도하, 파워강


공격용 기지탑은 건설후에, 터치해보면,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는 모든 공격탑에 2번 실시 할수 있으며, 업그레이드를 해야, 공격속도와 파워가 증대됩니다.

기지를 건설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는데는 모두 비용이 발생합니다.
비용은 적군을 쓰러뜨릴때마다 쌓이게 되니, 고가의 번개탑을 사고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많이 저축해야되요.



.Tips.
게임을 오래 즐기기 위해서는 공격용 기지탑을 미로형태로 짓습니다. 이렇게 되면, 적군이 기지탑사이의 길로 이동하게되어, 공격을 오래받게 됩니다.

끈끈이 타워를 중간중간에 적절히 배치해야, 적의 움직임을 둔화시켜 더 오래 공격할 수 있게 됩니다.

미로형태로 기지를 건설하더라도, 가능하면 화면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일진선상에 번개공격탑을 건설하는게 좋습니다. 비행기는 미로와는 상관없이 가운데를 가로질러 가기 때문에, 비행기가 가는 길목을 염두해두어야 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