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를 사용하는데 꼭 필요한 필수 유틸 Stack을 소개합니다.

Stack은 Cydia에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Stack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을 등록해두면 스프링보드 어느 곳에서나 쉽게 프로그램을 실행 할 수 있습니다.

Stack은 아래 캡쳐화면처럼 터치시 자주 사용하는 아이콘이 주루룩하고 나타납니다.


또한, 스택은 아래처럼 그리드 창 방식으로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나타낼수 있습니다.
커브 방식으로 선택하셨어도, 등록된 프로그램이 많으면, 자동적으로 그리드 방식을 사용합니다.



한가지 단점은 Stack이 화면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기 때문에 스프링보드 Dock에 같은 위치에 있는 아이콘은 클릭할 수 없습니다.

원래 이 위치에는 iTunes가 있던자린데 iTunes 을 클릭할수 없게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방법은 Stack이 위치하는 Dock에 이미 Stack에 등록한 아이콘을 배치하는것 입니다.

1. Dock에서 아이콘 하나를 뺍니다.
2. 이렇게 되면 Stack 밑에 가려져 있던 iTunes 도 옮길 수 있게 됩니다.
3. 자주사용하는 사파리를 Stack에 등록합니다.
4, 사파리를 Dock에 Stack위치로 옮깁니다.
이렇게 되면 Dock에 있는 사파리는 Stack에 가려져서 실행할수 없지만 사파리는 Stack에서 실행할수 있게 됩니다.


Stack에 아이콘을 등록하는 방법은 스프링보드에서 아무 아이콘이나 계속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들이 흔들리면서 아이콘 위치를 옮길수 있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아이콘을 Stack 위치에 가져다 놓으면 Stack에 등록 됩니다.


Stack에서 아이콘을 제거하는 방법은 먼저 Stack을 터치해서 Stack의 아이콘들이 나타나게 합니다. 그리고 Stack의 아이콘을 끌어다 Stack 밖에 놓으면 Stack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Stack을 실행하고 닫는 방법은 스택이 있는 우측 하단을 터치하면됩니다.

닫을 때 너무 하단을 터치하시면 스택의 셋업 화면이 뜨게 되니 주의하시구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