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메신져가 너무 사용하고 싶더라구요.
회사보안 때문에 네이트온, MSN은 물론이고, MSN 웹 메신져, 웹에서 사용가능한 Meebo.com까지 모두 다 막아 놓아서, 인맥이 다 끊길거 같아요.

이래 저래 해보다, 예전에 써봤던 jivetalk 이 생각나서 아이팟터치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1.1.4 아이팟터치에서는 사파리에서 jivetalk를 사용해서 체팅하는게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2.0 아이팟터치는 사파리가 문제가 많더군요. 느리기도 엄청 느리고, 입력창이 두번 되고 안되서 다른창 띄웠다가 다시 하고, 급기야 사파리에서 강제로 홈스크린으로 튕겨 나가네요.

답답한 심정에 아이팟터치용 메신져 프로그램을 찾아보았습니다.

Palringo와 IM+가 대표적 메신져인데, Palringo는 설치하자마자 지웠습니다.
다양한 파일 전송까지 되고, 기능상 Palringo가 훨씬 좋은 프로그램임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Palringo를 사용하려면 무조건 Palringo 서비스에 가입을 해야하더라구요.
난 단지 MSN 메신져 함 쓰려고 하는데, 새로 서비스에 가입까지 해가면서 쓰기가 귀찮았습니다.
(아래는 palringo 초기화면입니다)

그래서 IM+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가입절차 필요없고, 설치하고, MSN 계정 셋팅해주니, 곧바로 MSN에 연결되었습니다.
체팅도 Jivetalk 웹버젼에 비해, 훨씬 빠르고 안정적이었습니다.

자꾸만 다운되는 사파리에서 억지로 메신져 쓰는것보다, 몇배는 더 쾌적한 환경이었습니다.

메신져가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단, 네이트온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혹시,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더 좋은 다른 어플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