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 사의 Spore아이팟터치용으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스포어는 장장 7년간 개발한 PC게임인데, 아이팟터치용으로 포팅된 부분은 게임의 도입부분인거 같습니다.

PC용 스포어는 단세포 생물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계속 작은 먹이를 먹고 자기보다 큰 생물한테서 도망다니면서 서서히 진화를 하게 됩니다.

진화를 할수록, 전 레벨에서는 도망다니던 녀석들을 먹이로 먹을수도 있게 됩니다.

게임의 모토는 단세포에서 시작하여, 거대한 우주선을 만들고 싸울 수 있는 단계까지 진화를 하게 됩니다.


정말 어마 어마한 게임이라 할 수 있는데, 아이팟터치에 포팅된 스포어는 Spore Origins이라는 이름에 맞게 초창기 생물시대만 구현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자신의 생물을 만들고 이리저리 터치를 기울이면서, 자기보다 작은 생물을 먹고 다닙니다. 먹이를 먹을수록 생명지수 하트도 올라가지만, 좌측상단의 DNA지수도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DNA지수를 모두 채우면, 레벨업이 되고, 점수에 따라, 생물을 보다 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눈을 더 단다든지, 뾰족한 무기를 단다던지, 비늘갑옷, 전기충격기등등 여러가지 생존을 위한 진화를 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를 귀엽게 만들수도 있고, 자신만의 생물을 창조하고 진화시키는 게임입니다.

각 레벨업은 DNA지수를 채우면 되지만, DNA지수가 없는 판은 생물이 살아가는 공간이 변화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래서, DNA지수가 없는 판은, 미로를 찾듯이 출구를 찾아야합니다. DNA지수가 없는 판보다 미로를 찾는 판이 훨씬 어렵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