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syu는 아이팟터치용 비쥬얼 로직 퍼즐입니다....이름이 특이한데, 일본 퍼즐인거 같습니다. App Store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시리즈로 Masyu, Masyu Bug, Monster Masyu가 있습니다만, Masyu가 가장 쉬운 버젼이고, 몬스터가 가장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Masyu자체도 어렵습니다. ㅡ.,ㅡ

Masyu에는 총 60개의 레벨이 존재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레벨을 선택해서 할수도 있고, 처음부터 진행하셔도 되는데, 레벨이 높을수록 거의 바둑판 수준이 되서 처음하시는거면 처음부터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게임방법]
각 레벨마다 검은돌과 흰돌이 바둑판 같은 곳에 위치합니다.
게임의 목표는 검은돌과 흰돌을 적절히 연결해서 하나의 원을 만드는 겁니다.

원이라고 표현했지만, 선과 선이 겹치지지 않게 검은돌과 흰돌을 연결하면 됩니다.

검은돌과 흰돌을 연결하는 방법이 서로 다른데요.

검은돌 : 항상 검은 돌은 선과 선이 꺽이는 꼭지점 부분에 위치해야하고, 연결된 선은 양쪽끝이 한칸은 무조건 직선이어야 하고, 두번째 칸부터 원하는 방향으로 꺽을 수 있습니다.

흰돌 : 항상 흰돌은 직선위에 위치해야하고, 꼭지점에 위치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흰돌을 통과한 선이 어느쪽이든 항상 선의 한쪽이 첫번째 칸에서 꺽여야 합니다. 나머지 한쪽은 직선이어야 합니다.

검은돌과 흰돌의 규칙을 준수하고 모든 선을 적절히 연결하여 중첩되지 않게 하나의 원을 만들면, 바둑판이 연두색으로 변하면서, 레벨이 클리어 됩니다.

선을 모두 연결했으나, 바둑판이 연두색으로 변하지 않으면, 선을 연결하는 규칙이 위배된 경우이니, 다시 잘 살펴보고 문제를 수정해주어야 합니다.



60 레벨 같은 경우 거의 바둑판 수준의 퍼즐이 나오는데요. 아이팟 터치의 멀티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두손가락으로 좍 벌력주면, 확대가 되고, 반대로 오므려주면 축소가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