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도 Clie와 같은 PDA에도 코믹구루와 같은 만화책보기 프로그램들이 있었지만, 사용해보면, 글자가 너무 작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러나 코믹뷰어아이팟 터치의 확대기능으로 만화책을 아주 자연스럽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1.4버젼에만 있던 코믹뷰어가 2.0 버젼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되었고, 어느정도 프로그램도 초기에 불안정한 증상들이 사라져서 이제는 2.0에서도 안정적으로 코믹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화책보기같은 기능을 정말 잘 활용할까 싶었지만, 일단 한번 사용해보니 생각이 달라지더군요.

퇴근길 전철에 앉아 시간가는 줄 모르고, 전차남 만화책을 보며 왔습니다.
정말 만화책으로 느낄 수 있는 재미를 맛보며 집으로 왔습니다.

더군다나, 코믹뷰어는 세로보기는 물론, 가로보기 기능까지 자연스럽게 구현해주더군요.

세로보기를 하다, 옆으로 아이팟터치를 돌렸더니, 가로보기로 만화책이 보여져서, 더 쉽게 만화책을 볼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코믹뷰어가 아직 Cydia, Installer, App Store등에서는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습니다. 
Cydia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코믹뷰어로 만화책을 보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준비가 좀 필요합니다.

우선 해킹된 아이팟터치가 아니면, 사용할 수가 없습니다.

코믹뷰어 자체는 /Applications 밑에 디렉토리 통채로 업로드를 해줍니다.

만화책은 Zip 파일로 압축을 한뒤, /private/var/mobile/Media/Comic/ 디렉토리에 업로드합니다.
Comic 이라는 디렉토리가 Media에 존재하지 않으면 디렉토리를 만들어 줍니다.

스캔된 만화책을 Zip파일을 만들때 주의할 점은, 파일명에 한글이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불편하더라도, 영문과 숫자,특수문자로만 파일명이 구성되어야 하고, 한글이 들어간 경우에는 제대로 실행되지 않습니다.
파일명에 대한 규칙은 Zip파일은 물론, 스캔된 이미지 파일에도 동일하게 적용되니, 파일명에 한글을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코믹뷰어로 만화책을 볼때는 기본적으로 화면 오른쪽 하단을 누르면 다음 페이지, 왼쪽 하단을 누르면 이전 페이지를 보게 되고, 오른쪽 상단을 누르면 멘화면으로 되돌아 올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는 가로보기 기능으로 본 화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