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 2.0의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여, 일정관리하는 새로운 방법을 소개합니다.

기본 일정관리는 구글 캘린더를 사용합니다.

구글캘린더와 아이팟터치 일정간의 싱크를 무선랜으로 도와주던 NemusSync를 기억하실겁니다.
NuevaSync는 NemusSync와 매우 비슷하게 무선랜으로 구글캘린더와 싱크를 합니다.
차이점은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법은 아이팟터치 2.0 의 새로운 기능 Exchange Server를 사용합니다.

Exchange서버를 사용하는 이 방법은 PC나 아이팟터치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계정셋업만 해주면, 자동적으로 아이팟터치와 구글캘린더 간의 싱크가 이루어집니다.


1. NuevaSync 에 웹브라우져로 접속하여 새로 가입을 합니다.
2. 가입확인 메일을 체크해보시면 Activate 할수 있습니다.
3. 다시 NuevaSync 사이트에서 로그인 하신후 계정 셋업을 합니다.
4. Status and Setup에서 Calendar의 Change를 눌러줍니다.
5 .Google을 선택하고 구글 캘린더 접속 이메일을 입력후, 구글계정 접속을 Grant합니다.


Exchange 서버 셋팅은 끝났으니, 다음은 아이팟터치에 Exchange 서버를 등록해줍니다.

1. 설정>Mail,연락처,캘린더 를 선택합니다.
2. 계정추가를 누르고, Exchange를 선택합니다.
3. Email : NuevaSync에서 등록한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아마도 구글계정이겠죠
4. Username : NuevaSync의 사용자ID를 입력합니다. (구글계정이 아닙니다.)
5. Password : NuevaSync의 패스워드를 입력합니다. (구글계정의 패스워드가 아닙니다.)
6. 저장을 하시면, Server 입력필드가 생깁니다.
7. 서버:www.nuevasync.com
8. Next 를 누른후 보시면 Mail,Contacts를 끄고, Calendar만 활성화합니다.
9. 저장을 하면 끝

[특징]
-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없이 계정 셋업만 해주면 되는 간편함.
- 무선랜이 되는 환경에서 Exchange 서버를 통해 구글캘린더의 데이타가 자동적으로 아이팟터치의 캘린더에 입력됩니다.
- 구글의 멀티 캘린더를 모두 싱크 합니다
- 아이팟터치에 새로운 일정을 입력해보니, 곧바로 Exchange를 거쳐 구글캘린더에 반영됩니다.
- NemusSync 보다 Seamless한 연동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 별도의 싱크과정이 필요없습니다.
- Push기능이 지원됩니다.

아이팟터치 <=> Exchange(NeuvaSync) <=> 구글캘린더

수정 : 구글 Contacts를 아이팟터치 Contacts와 연동하려면 Nuevasync와 아이팟터치에 Contacts를 켜주면 됩니다.

수정 : 2009년부터 다양한 색상의 멀티캘린더지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