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팟 터치에서 화면캡쳐에 사용되는 프로그램에는 대표적으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Snapshot과 Capture입니다.
기능상 Snapshot보다는 Capture어플이 훨씬 더 강력한 캡쳐 프로그램입니다.
Snapshot에서는 작동이 안되는 특정 게임이나 어플 그리고 오디오, 화면LOCK상태등등
Capture는 보다 강력한 툴입니다.

그런데, 이 Capture라는 프로그램이 실행시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Launch Capture를 누르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종료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왜 그런지 이유를 모르는겠는데요.
이때문에 이 강력한 유틸을 사용하지 못하고 Snapshot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는데,
오늘 우연히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pture의 튕김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일전에 소개해드린 Boss Pref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Boss Prefs를 사용해서 Capture를 ON하면, 정상적으로 Capture가 실행되고 캡쳐버튼이 화면에 나타납니다.
Boss Prefs에서 Capture를 사용하려면 Boss Prefs의 Add On 유틸을 설치해야합니다.
인스톨러에서 "BossPrefs Capture Control"를 설치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pture에서 화면을 저장한 화일은 아이팟터치 기본어플인 "사진(Photo)"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의 Camera Roll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사진(Photo)에 Camera Roll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여너니님의 시스템 유틸 "터치 옵티마이져"에서 쉽게 만들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mera Roll 만들기 : 터치 옵티마이져에서 Camera Roll폴더를 ON하고 적용해주면 됩니다.
혹시 적용후에도 사진에서 보이지 않는다면, 리스프링이나 리스타트를 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Capture 는 BossPrefs를 사용해서 실행하고
종료는 Capture 버튼의 Exit.
저장된 화면은 사진(Photo)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