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이야기도 Todo로 시작합니다. 아이폰과 같이 늘 휴대할 수 있는 장비로 '할 일'을 관리하는 것은 편리함을 안겨주지만, 다른 장비하고의 동기화를 무시할 수는 없습니다. 보다 스마트한 사용을 위해서는 PC나 맥과의 동기화 또는 웹서비스와의 동기화가 꼭 필요합니다.
http://latte4u.net
GTD방식 Todo 어플로 유명한 Things는 그 자체로도 너무 훌륭하지만, 맥용 데스크탑 어플만 제공되어 PC사용자는 동기화할 수가 없습니다. Toodledo와 어제 소개한 RTM(remember the milk)는 웹 서비스 기반이기 때문에 웹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는 PC, 맥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많은 아이폰 Todo 어플이 Toodledo의 웹서비스와 동기화를 지원하는 이유도 아이폰 사용자는 아이폰 이외의 다른 곳에서도 아이폰에서 보던 똑같은 Todo 내용을 사용하고 싶어하기 때문이죠.
http://latte4u.net
Wunderlist 는 GTD 방식 Todo를 지원하는 아이폰 어플로 PC와 맥 전용 어플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클라우드 싱크로 동기화가 매우 편리합니다.

wunderlist Task Manage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ttp://latte4u.net
#1 Wunderlist 소개
맥을 사용하거나 PC를 사용하거나 상관없이 데스크탑에서는 전용 어플로 빠르고 편리하게 입력하고, 이동 중에는 아이폰 Wunderlist 어플로 데스크탑에서 입력한 Todo를 보고 일을 처리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Wunderlist의 동기화는 Things와 Toodledo가 혼합된 형태의 클라우드 싱크기반입니다. Wunderlist가 비록 웹서비스로 제공되지 않고 데스크탑 전용 어플로 서비스 되지만, 데스크탑과 아이폰에서 입력한 '할 일'은 Wunderlist Cloud 서버에 저장되어 동기화가 이루어 집니다.
http://latte4u.net
데스크탑 어플과 아이폰이 동기화를 하려면 같은 내부 네트워크에 물려 있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특히, 회사처럼 보안이 엄격한 곳에서는 PC가 붙어있는 회사 내부 네트워크에 아이폰이 접속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데스크탑 어플이 제공된다고 하더라도 아이폰과 동기화할 수 없게 되죠.

하지만, 클라우드 싱크는 데스크 탑과 아이폰 어플이 눈에 보이진 않지만 인터넷에 있는 Wunderlist 서버에 Todo 내용을 기록 보관하기 때문에, 내부 네트워크와 상관없이 얼마든지 자유로운 동기화가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데스크탑 Wunderlist 어플] <=> [Wunderlist 서버] <=> [아이폰 Wunderlist 어플]

.Wunderlist 특징.
- '할 일'은 클라우드 싱크로 개인 계정에 저장
- 클라우드 자동싱크 및 수동싱크
- 심플한 디자인과 테마지원
- 사용성과 리스트 목록 편집 
- 새로운 할 일과 마감일자 추가 가능
- 노트 기능
- 별표로 중요한 할 일은 별도로 표시
- 검색 기능
- 뱃지 표시
- 무료!

#2 데스크탑 Wunderlist 어플
PC 또는 맥 버전의 Wunderlist 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데스트탑 전용 어플이 주는 장점은 무엇보다도 빠릅니다. 웹 서비스를 사용할 때 느끼는 약간의 그 굼뜬 반응을 데스크탑 전용 어플에서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무엇이든 재깍재깍 빠릿빠릿하게 반응하는 Wunderlist 데스크탑 어플 덕분에 할일을 빠르게 등록하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Wunderlist 데스크탑 다운로드 :: http://www.6wunderkinder.com/wunderlist/
http://latte4u.net
데스크탑 Wunderlist 를 실행 한 후에, 간단히 이메일과 패스워드로 Wunderlist 계정을 생성하여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처음 로그인하게 되면 Inbox와 Tutorial 리스트만 존재하는데, 튜토리얼은 보시고 리스트 전체를 삭제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우측 사이드바에 있는 리스트에서 InBox 이외에 GTD에 필요한 NextAction, @Home, @Office, @Call, Someday 등등을 자기 입맛에 맞게 만들어 주세요.
http://latte4u.net
GTD 기본 개념대로 새로운 할 일은 InBox에서 모두 수집되도록 입력해주고, 2분 내 처리 가능한것은 바로 처리완료해주고, 그밖의 것들은 NextAction이나 @Home, @Office @Call 과 같은 Context로 드래그 앤 드롭으로 쉽게 이동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동기화를 지원하지만, 수동 동기화는 좌측 하단의 녹색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아이폰 Wunderlist 어플
PC와 맥 버전의 Wunderlist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어플이 바로 아이폰용 Wunderlist입니다. 사무실이나 집에서는 데스크탑용 Wunderlist로 빠르게 입력하고 이동중이거나 PC를 사용할 수 없는 상황에서는 아이폰 Wunderlist로 내가 할 일을 척척 처리합니다. 동기화는 자동으로 이루어지지만, 수동으로 동기화하고 싶을 땐, 좌측 상단의 화살표를 터치해주세요.
 
http://latte4u.net
아이폰 어플은 Lists / Starred / Today / Overdue / More(All, Done, Tomorrow, Next Week, Later, No Due Date, Settings)로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스트에서 InBox 에 수집된 할 일]                 [별표 표시 된 중요한 할 일]
http://latte4u.net
주로 할 일 관리는 Lists 위주로 하면서 중요한 일은 별표 표시해두고 Starred에서 확인할 수 있고, 마감일자가 오늘인 할 일은 Today에서 마감기한이 지나버린 할 일은 Overdue에서 볼 수 있습니다. More에는 All, Done, Tomorrow, Next Week, Later, No Due Date와 같은 리스트 보기 메뉴와 Settings이 있습니다. Settings에서 배경화면 테마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ore 화면]                              [배경화면 테마 변경]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Todo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Wunderlist는 PC와 맥을 지원하는 데스크탑 버전과 아이폰 버전을 동시에 제공하고 클라우드 싱크로 매우 편리하게 데스크탑과 아이폰 동기화를 제공하는 꽤 괜찮은 서비스입니다.
http://latte4u.net
기왕 서비스하는 거 웹버전도 제공하면 더욱 좋겠다는 욕심이 나기도 하지만, 데스크탑과 아이폰 동기화가 워낙 잘되어 있어서 굳이 웹버전이 없더라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새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2011년에는 GTD 방식 Todo와 함께 보다 의미있는 한 해를 만들어 보세요.
http://latte4u.net
GTD(Getting Things Done)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이 글을 읽어 보세요. 
GTD(Getting Things Done) 활용 보러가기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