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난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보는 것도 즐거운 일중 하나랍니다. 하지만, 아이폰/아이패드는 애플의 퀵타임 파일 포맷으로 만들어진 동영상 파일만 플레이할 수 있는 제한이 있죠. 그래서, 아이폰/아이패드 사용자는 avi나 mkv등 다른 파일 형식의 동영상 파일을 매번 MP4 퀵타임 파일 형식으로 바꾸는 귀찮은 인코딩 작업을 해야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 어플 Air Video는 귀찮은 동영상 인코딩 작업 없이, 곧바로 볼 수 있는 편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Air Video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Air Video 무료 버젼도 있으나, 무료버젼은 한번에 화면에 표시되는 동영상 리스트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매번 디렉토리에 들어갈때마다 표시되는 동영상 목록도 달라집니다. 하지만, 다른 기능상 제한은 없기 때문에 Air Video가 어떤 것인지 사용해보기에는 충분합니다. ( Air Video Free 무료버젼 바로가기 )
http://latte4u.net
#1 Air Video에 열광하는 사람들
아이폰/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한번 보려면 먼저 MP4 퀵타임 파일 형식으로 동영상을 인코딩해야합니다. 동영상 인코딩은 경우에 따라 시간이 매우 많이 걸리고, 동영상 인코딩이 끝나더라도, 다시 아이폰/아이패드로 동기화 작업으로 넣어야하는 일도 해야합니다.
http://latte4u.net
Air Video에 사람들이 열광하는 것은, 동영상 인코딩 과정도 필요없고, 동기화 과정도 필요없이 아이폰/아이패드에서 즉시 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입니다.
http://latte4u.net
Air Video는 어떤 동영상 파일이든, 실시간으로 아이폰/아이패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영상으로 변환하여 동기화 없이 무선랜으로 플레이합니다.

#2 Air Video에 필요한 것
Air Video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Air Video 서버와 Air Video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준비물.
Air Video 서버 : PC나 맥에 설치하여 동영상을 실시간 변환 후 무선랜으로 보내주는 역할
Air Video 어플 :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하여 동영상을 감상하는 기능

Air Video 서버는 아래 Air Video 제작사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무료입니다.

 

Air Video 어플은 애플의 앱스토어에서 구입하여 아이폰/아이패드에 설치합니다. Air Video 어플은 유니버셜 버젼으로 하나의 어플로 아이폰과 아이패드 양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Air Video 사용하기
Air Video 서버를 설치하고 특별히 설정해줄 것은 동영상이 있는 디렉토리를 추가해주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설정을 마칠 수 있습니다.

서버의 설정을 마친 후에는 아이폰/아이패드 Air Video에서 좌측 상단의 "+"를 눌러 서버를 추가해주어야 합니다. 집안에 있는 무선랜에 PC나 맥이 있다면,  Computers on Local Network 하단에 있는 서버를 선택하도록 합니다. 등록된 서버를 선택하면 미리 설정한 동영상 디렉토리에 있는 항목들이 화면에 표시됩니다. 보고 싶은 동영상을 이제 터치해주고, 'Play with Live Conversion'으로 동영상을 보세요.
 
http://latte4u.net
자막이 안보이는 경우나 다른 언어로 보이는 경우에는 [Conversion Settings]-[Subtitles]에서 선택해주고 다시 동영상을 보면 됩니다.
 

모든 설정을 한번 해주면 그 다음부터는 아래 순서대로 간단하답니다.

1. PC나 맥에서 Air Video 서버 실행
2. 아이폰/아이패드에서 Air Video 어플 실행해서 동영상 즐기기~
 
  

                        .Latte's Planet :: 라떼의 이야기입니다.                        

#4 인터넷으로 Air Video 보기
Air Video는 기본적으로 무선랜을 통해서 라이브 동영상을 제공하지만, 인터넷을 통해 외부에서도 동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동영상을 보려면, Air Vedio 서버의 Remote섹션에서 인터넷 접근 가능을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감상은 라우터가 특정한 프로토콜(uPnp 또는 NAT-PMP)를 지원해야만 가능하고, 항상 PC를 켜두어야 합니다.
http://latte4u.net
무척 어렵게 보이시죠? 사실은 인터넷으로 Air Video 동영상을 보는 것도 아주 쉽습니다. 서버의 리모트에서 핀번호만 설정하고 Air Video에서도 동일한 핀번호를 등록해주면 됩니다.

STEP 1. Air Video 서버 [Preferences]-[Remote]에서 Enable Access from Internet 체크
STEP 2. 서버에 나타나는  PIN 번호 확인.
 
STEP 3. Test Connection을 클릭해서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한지를 확인.
STEP 4. 아이폰/아이패드 Air Video 에서 [서버추가'+']-[Enter Server PIN]에서 STEP 2의 PIN번호를 입력.
  
FINISH. 핀번호로 추가된 서버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해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일단, 한번 리모트 서버가 추가되면, 밖에서 인터넷으로 집에 있는 PC의 동영상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아이폰 3G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는 화면입니다. 끊김없이 플레이가 아주 잘 되네요.
 
주의!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보는 일은 꽤 많은 3G 데이타를 소모하게 됩니다. 불필요한 3G 데이타 소모가 발생하지 않도록, 동영상은 가급적 무선랜 환경에서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아이패드 Air Video 실행화면
아이폰 Air Video도 멋지지만, 아이패드에서 Air Video를 실행해보면, 정말 동영상 감상하는데 이보다 좋을 수가 있을까요? 넓은 화면에서 보는 동영상이 아이패드의 활용성을 더 높여준답니다. 우리집 엔터테인먼트를 책임지는 아이패드입니다.
http://latte4u.net
아래 화면은 실제 아이패드에서 Air Video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이패드 원본 사이즈로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6 글을 마치며...
Air Video는 아이폰/아이패드의 불편한 동영상 인코딩 과정을 없애고, 동기화도 필요없이 어디서나 내가 보고 싶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멋진 어플입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과 아이패드 어플이 하나이니, 유료지만 하나만 구입하면 양쪽에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어서 더 좋네요. 라떼네 집에 설치해두니, 아내는 아이패드로 애니메이션 보느라 정신이 없고 라떼는 아이맥에서 글쓰고 있습니다.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