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28일 아이폰이 한국에 출시한지도 3개월이 지났습니다. 

그 동안 KT는 아이폰을 한국에 들여오면서도 그 주변 서비스가 따라주지 못하였는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이 고객센터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사파리 웹브라우져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SHOW 고객센터 사이트도 제대로 접속할 수 없게 만들어놓은지라, 아이폰 사용자들은 많은 불편함을 갖고 있었습니다. 

더우기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 요금제 사용자들은 무료 통화, 데이타, 문자 사용내역을 빈번하게 확인하는 생활 패턴상 고객센터 접속불가는 KT의 준비없는 서비스로 고객 불만 증대에 기여했다고 봅니다.

답답한 나머지, 사용자들은 직접 남은 무료통화,데이터,문자를 조회하는 iBill같은 어플을 직접 만들어 배포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이폰 출시 3개월이 지난 시점에, 이제서야 SHOW 고객센터 정식 아이폰 어플이 출시되었습니다.

SHOW 고객센터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KT가 말하는 SHOW 고객센터 어플
아래 전문은 AppStore에 기재된 Show 고객센터 어플에 대한 설명입니다.

현재까지 요금을 얼마나 사용했을까?
월별 사용 요금이 궁금하세요?
무료 데이터통화량을 알고 싶으세요?
아이폰 고객님들, 더 이상 궁금해 하지 마세요.
더 이상 콜센터 상담사를 기다리지 마세요.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요금 조회를 할 수 있는 iPhone SHOW고객센터가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드립니다.

iPhone SHOW고객센터란?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접속하여 고객센터의 모든 업무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매일매일 아무리 써도 데이터통화료, 정보이용료 100% 완전 무료 서비스 입니다.
iPhone을 사용하신다면, 지금 바로 아이폰 전용 고객센터를 방문해 보세요.

iPhone SHOW고객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체보기 - 아이폰 SHOW고객센터의 주요 기능을 한번에 찾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입니다.
2. My정보 - 고객님의 휴대폰 가입정보, 단말기 개통이력 등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3. 이용서비스 - 고객님이 이용하시고 있는 요금제, 부가서비스, 결합서비스, 쇼킹제휴팩 사용현황을 조회 하실 수 있습니다. 
4. 요금조회 - 고객님의 월별/번호별/실시간 사용요금 및 납부/미납부 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5. 통화량조회 - 고객님의 총 통화시간(음성, 문자메시지, 무선인터넷, KT 직접접속)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6. 요금제 -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전용 요금제 조회/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7. 부가서비스 - 통화/문자/로밍 관련 부가서비스를 조회/신청/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8. 데이터상품 - 스마트폰을 이용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획기적 데이터 요금 상품 조회/신청/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9. 쇼킹제휴팩 - 고객님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조회/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10. 멤버십 카드 - 아이폰을 통한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사용, 사용내역 조회, 가맹점 안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 KT포인트 - 고객님의 KT포인트 조회 및 사용내역 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12. FAQ - 서비스 이용 관련해서 고객님의 궁금한 부분을 모두 해결해 드립니다.
13. 공지사항 - KT의 공지사항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iPhone SHOW고객센터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 드리면서, 
항상 더 좋은 서비스로 찾아 뵙도록 노력하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2 SHOW 고겍센터 스크린 샷

SHOW 고객센터 메인화면 및 로그인 화면


전체 메뉴와 요금조회


멤버쉽 카드 및 요금제 안내


실시간 요금과 무료이용사용량


#3 욕먹는 SHOW 고객센터 어플
3개월의 시간 동안 SHOW 고객센터 어플을 만들기 위해 고생한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용자 입장에서 KT의 이번 SHOW 고객센터 어플은 도대체 KT가 아이폰의 UI특징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가장 큰 불편함은 화면 전환시마다 번쩍거리는 화면입니다. KT측에서는 보안모듈 때문에 그렇다는데, 아니 보안모듈이 작동되는 것하고 화면 깜빡이는 것하고 무슨 상관이 있습니까? Xecure 보안 모듈은 또 뭔가요?? 아이폰에도 이런 액티브X 같은 것을 굳이 달아야 하는지요?


애시당초 화면을 깜빡이게 디자인한 것 자체 부터 잘못입니다. 화면 깜빡임때문에 어플 작동은 더욱 느려보이고, 눈부심으로 매우 피로해집니다. 깜빡임으로 고객센터 이용을 차단하려는 의도가 아니고서야 어찌 이런 화면 디자인을 생각할 수 있는지 KT의 행보가 갑갑합니다.

아이폰의 최대 장점 중 하나인, 만지면 곧바로 반응하는 그런 신속성은 SHOW 고객센터에는 없습니다. 느리고, 불편한 UI만 남아 있습니다.

메뉴를 터치할때마다 모래시계=>화면깜박임=>기다림=>화면 그리기가 반복됩니다. 화면 그리기라고 표현한 이유는, 이건 화면을 표시하는게 아니라, 하나 하나 그리는게 보일 정도로 느려 터집니다.

한눈에 보더라도, 기존의 휴대폰에서 접속하던 고객센터 방식 같아 보입니다. 메뉴를 클릭할때마다 모든 텍스트와 이미지를 다운로드해서 보여주는 방식인듯한.... 왜 이런 방식을 고집했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기업은행처럼 심플한 화면으로도 통일감있고 빠릿빠릿한 어플을 만들 수 있었을텐데요.

실망이 큽니다.

#4 글을 마치며...
아쉬운대로, 울며 겨자먹기 식으로 SHOW 고객센터 어플을 사용하긴 해야겠지요. 다른 곳도 아닌, 아이폰을 최초로 한국에 도입한 KT라는 곳에서 내놓은 고객센터 어플이라는 것이 이 정도 수준이라는 것이 실망이 큽니다. 어플이 갖고 있는 기능이 문제가 아니라,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느려 터진 성능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 

기존 휴대폰의 고객센터를 고려하지 말고 아이폰의 특장점을 잘 살린 고객센터 어플로 다시 태어나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무료음성, 데이타, 문자사용량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면, 기존의 iBill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보다 간편하고 편리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라떼의 평가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