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간 일본에서 휴가를 보내고 와서 블로깅이 뜸했습니다.. 날씨가 무척 무더워서 힘들기도 했지만, 아이팟터치를 사용하여 좋은 여행 시간을 갖을 수 있었습니다.

여행 기간동안 정말 요긴하게 사용한 어플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1 Air Sharing :: 지도 보기
지난 번 여행에서도 최고의 활용성을 보였던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은 Air Sharing과 같은 파일관리자입니다.

파일관리자를 통해서 이미지화된 지도와 전철노선도, 여행정보를 모아둔 워드문서까지 하나하나가 여행기간동안 없어서는 안될 최고의 어플이었습니다.

특히, 지도와 전철노선도는 여행의 눈이 되어 우리를 안내해 주었지요.

지난 12월만해도 Air Sharing이 이미지 확대가 원본사이즈만큼 제대로 안되고 뭉게지는 문제가 있는것으로 포스팅하고 다른 어플을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Air Sharing을 다시 테스트해보니, 이미지 확대도 최대치로 확대해도 이미지가 뭉게지지 않고 잘 보여집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Air Sharing을 활용했습니다.



오프라인맵으로 구글지도를 담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가 일본어를 모르는 관계로 일본어로 제공되는 구글맵을 이번에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영어로 제공되는 다른 지역은 오프라인구글맵도 좋은 방법이 될것입니다.


#2 Metro :: 전철노선 검색 어플
해외여행에서 버스는 지리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에게 사용하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철은 노선도를 보면서 가고자하는 목적지를 찾아갈 수 있으니 좀더 사용하기 친숙합니다.

Metro는 아이폰/아이팟터치 어플로 전세계 전철,전차(트램)노선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면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을 검색해서 알려줍니다.

그리고, 노선도를 볼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 어디쯤이고, 얼만큼 더 가야하는지도 쉽게 파악할 수 있지요.

Air Sharing과 Metro를 번갈아가면서 활용하면서 목적지까지 찾아가기가 매우 쉬웠습니다.




#3 여행계획은 TripIt
여행 계획은 TripIt 웹서비스를 사용하고 TripIt 무료어플로 아이팟터치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까지는 활용을 하다가 실상 여행을 하다보면 발생되는 변수들 때문에 여행일정이 바뀌게 되더군요



#4 날씨어플 :: AccuWeather
날씨 어플은 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그 지역 날씨를 확인하고 여행준비를 하는데 사용하였습니다.

  

#5 환율정보 :: 9-ToolBox
환율 정보는 9-ToolBox를 사용해서 환전에 필요한 경비를 계산하는데 사용했습니다.




#6 항공기 운항정보 :: FlightTrack Pro
항공기 운항 일자와 편명을 입력하여 항공기 딜레이 여부, 탑승 게이트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실제로 이 어플의 활용성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문제는 인터넷이 공항에서도 계속 되어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고, 이미 항공기 딜레이와 탑승게이트정보는 수시로 공항에서 LCD 화면이나, 방송등 다양한 경로로 습득하게 되므로, 인터넷이 되는 곳을 찾아서 아이팟터치로 활용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7 여행 일지 :: Momo
여행일지를 기록하기 위해 Momo 메모장을 사용하였습니다. 빠른 속도와 가로입력창을 사용해서 편리하게 그날 그날의 기록을 남겼습니다.




#8 여행 경비 기록 :: Pocket Money
여행 기간 동안 발생하는 경비 지출을 기록하기 위해 가계부 어플인 Pocket Money를 사용하였습니다. 별도의 엔화계정을 만들어서 사용해서 계정보기에서는 엔화의 지출을 한눈에 확인하고 남은 현금을 파악할 수 있어서 여행경비를 관리하기가 용이했습니다.

Pocket Money에서는 Multi Currency를 지원하여, 다른 화폐입력은 물론, 환율정보를 입력하여 원화로 환산된 금액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와 함께 즐거운 휴가 보내세요.

해외여행을 준비하는데, 또 하나 필요한 것이 환율과 항공기 운항정보입니다. 환율 어플과 항공기 운항 정보 어플은 많이 나와 있어서 어느것을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9-ToolBox는 하나의 어플안에 9가지 유틸리티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9-ToolBox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9-ToolBox의 Currency 기능은 자동 업데이트로 무선랜이 되는 곳에서 현재 환율정보를 자동 다운로드하여 현재 환율로 계산된 값을 보여주어 유용합니다.



.9-ToolBox가 제공하는 기능.
Currency
Date Calc
Days Until
Holidays
Inclinometer
Loan
My Girl's Day
Tip Calc
Units


항공기 운항 정보는 비행일자와 비행기 편명을 입력해주면, 항공기 운항 스케쥴을 확인할 수 있고 비행정보를 지도로 제공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사용한 어플은 FlightTrack Pro입니다.


FlightTrack Pro는 AppStore 유료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이밖에도 항공기 운항 정보 어플은 Flight Update 도 있습니다.
iTunes 바로가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