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아이폰은 혁신적인 방식으로 우리의 일상생활을 최근 2년 동안 놀랄만큼 변화시켜왔습니다.

그중에 간과할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휴대폰 문자입니다. 통신사들은 휴대폰 SMS문자 전송으로 많은 이익을 챙겨왔던 과거에서, 아이폰으로 확산이 시작된 자유로운 와이파이/3G 인터넷 환경은 이제 Whatsapp, 마이피플, 카카오톡으로 대표되는 인터넷 무료 문자의 시대를 열게 되었습니다.

iOS5에서는 사용자의 이러한 문자 환경의 변화를 3rd Party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아이폰/아이패드 OS안에 자연스레 녹여 사용자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인터넷 무료 문자를 보낼 수 있게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메시지 어플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iMessage는 iOS5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인터넷 무료 문자 기능입니다. 기존의 SMS는 통신사의 문자 요금 정책에 따라 과금되지만, iMessage는 기존의 Whatsapp, 마이피플, 카카오톡처럼 와이파이/3G망의 인터넷 데이타로 사용되어 SMS문자 과금이 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무료라는 말이죠.

iOS5의 iMessage가 기존의 인터넷 무료 문자 어플인 Whatsapp, 마이피플, 카카오톡등과 다른 점은 독립된 어플 형태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폰의 기존 SMS 문자 전송 프로그램에 함께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제 iOS5의 문자 메시지는 문자를 받는 수신자가 iOS5를 사용하는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 사용자라면 자동으로 iMessage로 전송을 하고, 다른 장비의 사용자는 기존의 SMS문자로 전송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iMessage]

iMessage로 전송시에는 글자 배경색이 파란색으로 표시되고, SMS로 전송시에는 녹색으로 표시되어 전송 방식이 무엇인지 쉽게 구분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SMS]                                                                          [iMessage]

- 파란색 : iMessage로 무료 메시지 전송
- 녹색 : 일반 SMS 문자로 전송 

http://latte4u.net

  
['점점점'은 상대방이 텍스트를 입력하는 상태를 표시함]

또한, iMessage는 iOS5를 사용하는 기기간의 문자 전송을 지원하면서, 아이폰이 아닌 아이패드/아이팟터치에서도 iMessage 를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는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식별번호로 사용되고, 아이패드 사용자는 이메일 주소를 식별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설정>메시지에서 메일을 추가하거나 변경해서 iMessage 아이디로 사용 가능]
http://latte4u.net
iMessage로는 일반 문자 뿐만 아니라, 이미지, 비디오, 위치, 연락처 정보를 보낼 수 있고, 상대방이 타이핑하고 있는 상태까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무척 빠른  iMessage의 초스피드 문자 전송 기능과 백그라운드 전송은 문자를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OS차원에서 제공합니다.
http://latte4u.net
iMessage의 문자 전송 속도는 푸시 방식을 사용하는 카카오톡과 같은 기타 다른 인터넷 문자 어플보다 비교할 수 없을 만큼 빠른 전송이 가능하지만, iOS5를 지원하는 장비들끼리만 iMessage가 가능하다는 점은 여전히 단점으로 남아 있습니다. 분명한것은 최소한 iOS5를 사용하는 주변인들과는 부담없이 iMessage의 편리함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와 아이팟터치까지 포함해서 말이죠.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