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o 할일을 관리하는 어플들은 플랭클린 방법론에서 GTD(Getting Things Done)에 이르기까지 흘러 넘칠 정도로 앱스토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사용자도 선택하기가 쉽지 않고, 좋은 기능을 갖고 있는 어플도 선택되기가 쉽지 않습니다.
http://latte4u.net
ProMan은 Todo 리스트처럼 할일을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지만, 단순한 할일 관리가 아니라 프로젝트와 같이 끊임없이 할일이 발생하는 복잡한 할일을 관리하는 기능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http://latte4u.net
ProMan은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복잡한 Todo는 ProMan으로 관리
우유 사러가기와 같은 단순한 할일을 기록하기 위해 ProMan을 사용하는 것은 ProMan의 파워를 제대로 느끼기 어렵습니다.
http://latte4u.nett
ProMan은 프로젝트와 같이 하나의 커다란 목표를 이루기 위해, 보다 복잡한 단위의 일들을 관리하는데, 적합합니다. 하지만, 실제 프로젝트에서 PMS(Project Management System)와 같은 시스템을 통해 대규모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ProMan과의 동기화가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소단위의 프로젝트 관리나, 개인적인 목표를 이우기 위한 관리툴로 사용하면 안성맞춤일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2 ProMan의 특징
ProMan은 일단 디자인과 사용자 UI측면에서 매우 심플하면서 사용하기 편리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티켓(할일)의 상태를 변경하려면 한번 더 티켓 상태 바꾸기 화면으로 꼭 이동해야하는 점이 아쉽더군요.
http://latte4u.net

.ProMan의 특징.
- 매우 쉽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
- 깔끔한 디자인 구성
- 아이튠즈와 이메일을 사용한 백업 및 복구 지원
- 한 번에 여러개의 프로젝트 관리
- 로드맵 그래프로 현재 진행 상황 표시
- 사진 첨부 기능으로 문제점이나 할일에 대한 새로운 기록 방식


#3 ProMan을 사용해보자!
ProMan은 프로젝트 단위로 마일스톤 목표를 정하고, 마일스톤을 이루기 위해 해야할 작은 일들은 티켓이라는 명칭으로 만들게 됩니다. 여러 개의 티켓(할일)들을 해결한다면, 결국 마지막 목표지점에 도달하게 되는 거지요.
http://latte4u.net
우리의 일상이 한번에 여러가지 일을 수행해야하듯이, ProMan에서는 해야할 프로젝트를 여러개 관리할 수 있습니다. ProMan을 처음 실행하고 표시되는 화면은 각 프로젝트 별로 어느 정도 실행되고 있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로드맵 화면입니다.
http://latte4u.net
로드맵 프로젝트 진행 상황 그래프는 아래와 같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흰색 : 전체 프로젝트 할일의 양
- 녹색 : 실제 완료한 티켓의 양
- 회색 : 현재 진행중인 티켓의 양

http://latte4u.net
로드맵 메인 화면에서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거나, 기존 프로젝트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모습입니다. 하단의 탭을 터치해서 설명, 마감일자, 우선수위, 사진첨부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프로젝트내에 모든 할일 들은 티켓으로 표현됩니다. 새로운 할일이 생겼다면, 프로젝트에서 티켓을 새로 만들면 됩니다. 모든 티켓은 상태를 갖고 있습니다. 신규로 만들어진 할일은 New, 현재 진행중인 할일은 Accepted, 완료된 할일은 Closed가 됩니다. 아래 화면은 프로젝트에서 보여지는 프로젝트 설명과 티켓 갯수 입니다.
  
http://latte4u.net
티켓의 상태는 티켓 상세 화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옵션에서는 티켓이 나열되는 순서를 바꾸어서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새로운 할일들이 생길때마다 티켓으로 생성해주고, 처리할때와 완료되었을때 적절히 상태를 변경해주면, 전체적으로 해야할 일이 어느정도 진행되었고 얼마나 남았는지를 로드맵 그래프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비즈니스 업무용 어플들은 Smartwork 구현으로 데스크탑, 노트북, 회사, 집, 아이패드, 아이폰등 장소와 사용하는 장비에 구애를 받지 않고 때로는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때로는 이동중에도 사용이 가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http://latte4u.net
ProMan은 아이폰 안에서 복잡한 일정을 마일스톤 단위로 관리하기에 충분하지만, 복잡한 일은 복잡한 만큼 PC에서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는 웹서비스나 아니면, ProMan이 모토로 삼고 있는 Trac과의 연동이 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거 같습니다.
http://latte4u.net
하지만, ProMan은 아이폰 하나로 모든 걸 해결하기에 충분하도록 사진 첨부를 비롯한  섬세한 기능들이 들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복잡한 할일을 관리해야 하거나 꿈을 향해 도전하고 있는 분이라면, 깔끔한 디자인과 독특하게 Todo를 관리하는 ProMan으로 자신의 할일을 프로답게 관리 해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