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무엇을 하세요? 화장실 가는거 빼구요!

영어를 배우고 익히는 과정에서 영어에 자기 자신을 얼마나 많이 노출하느냐는 매우 중요한 요소랍니다. 하루 종일 한국어에 휩싸인 생활을 할 수 밖에 없는 한국에서도, 자막없이 미드보기, 영문 잡지, 영자 신문, 팟캐스트, 그리고 어린이 영어 동화책에 이르기까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보는거죠.

이제 아침을 영어 라디오 뉴스 듣기로 시작해보세요. 아이폰/아이패드의 인터넷 라디오 어플을 사용한다면, 지구 반대편의 살아있는 영어 뉴스와 늘 함께 할 수 있답니다.

지금 틀어놓은 아이폰 라디오에서는 방금 오바마 대통령이 하이테크 CEO들과의 저녁 미팅을 위해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했다는 소식이 들리네요. (몇일전에 작성한 거임....)

#1 영어 뉴스가 좋은 점
리스닝 영어 공부로 뉴스가 좋은 점은, 현재 겪고 있는 시사 문제를 들을 수 있고, 미국/영국 아나운서의 표준 발음 뿐만아니라, 전 세계 다양한 인종이 인터뷰하면서 말하는 독특한 영어 발음도 들을 수 있습니다. 또한 뉴스라는 것은 사건 사고를 계속 반복적으로 다른 시간대에 다른 진행자에 의해 방송을 한다는 점이죠. 처음에 전부 다 못알아 들었다고 하더라도, 다음에 같은 주제로 뉴스를 듣게 되면, 보다 더 이해의 폭이 넓어진답니다.

아이폰/아이패드용 인터넷 라디오 어플은 셀 수 없을 만큼 많이 나와 있습니다. 그 중에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수만개의 라디오 방송을 보유한 Alarm Clock Radio를 소개합니다.

Alarm Clock Radio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메인 화면을 손가락으로 터치한채로 움직이면 배경화면 색상이 달라집니다.

#2 Alarm Clock Radio 특징
이미 앱스토어에서 약 200만명이 Alarm Clock Radio를 다운로드 했습니다. 음악 및 유틸리티 부문에서 일본,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미국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한 Alarm Clock Radio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전세계 25,000개 이상의 고품질 스트리밍 라디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Alarm Clock Radio 특징.
- 클래식, R&C, 뉴스와 같은 500개 이상의 장르별 청취
- 깔끔한 디자인과 시계 기능
- 가벼운 화면 터치에 따라 변하는 화면 백라이트
- 라디오 채널 검색 기능
- 라디오 알람 기능
- 스누즈 기능
- 야간 모드
- 가수, 노래 타이틀 표시
- 자주 듣듣 라디오 채널 저장
- sleep Timer 기능으로 잠들기 전 라디오 청취
- 회전 모드
- 멀티태스킹 지원으로 백그라운드 라디오 청취
- AirPlay 장치로 무선 스트리밍 기능

Alarm Clock Radio는 Universal App으로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폰과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패드 실행화면

#2 KCRW All News 라디오 방송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채널을 제공하는 Alarm Clock Radio에서 영어 리스닝 향상에 도움이 될만한 추천 뉴스 채널은 KCRW All News 채널입니다.

KCRW는 미국뉴스 뿐만이 아니라, BBC와 같은 영국뉴스도 상당부분 함께 방송되는 탓에 다양한 영어 발음을 들을 수 있답니다. 또한 24시간 내내 뉴스방송이 나오니, 언제든 듣고 싶을 때, 라디오를 ON해주세요.

아래는 KCRW의 방송 스케쥴입니다. 기본 시간은 미서부 표준시간을 따르기 때문에 한국보다 17시간이 느립니다.
 방송시간  프로그램 
 7:00A - 9:00A  NPR's Morning Edition
 9:00A - 11:00A  BBC World Service
 11:00A - 12:00A  KCRW/PRI's To the Point
 12:00P - 1:00P  The World
 1:00P - 3:00P  NPR's All Things Considered
 3:00P - 4:00P  The World
 4:00P - 5:00P  KCRW/PRI's To the Point
 5:00P - 7:00P  NPR's All Things Considered
 7:00P - 2:00A  BBC World Service
 2:00A - 4:00A  NPR's Morning Edition
 4:00A - 7:00A  BBC World Service

시간대가 달라서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한국 시간대로 변경한 아래 방송 스케쥴을 보세요.
 방송시간  프로그램 
 12:00A - 2:00A  NPR's Morning Edition
 2:00A - 4:00A  BBC World Service
 4:00A - 5:00A  KCRW/PRI's To the Point
 5:00A - 6:00A  The World
 6:00A - 8:00A  NPR's All Things Considered
 8:00A - 9:00A  The World
 9:00A - 10:00A  KCRW/PRI's To the Point
 10:00A - 12:00P  NPR's All Things Considered
 12:00P - 7:00P  BBC World Service
 7:00P - 9:00P  NPR's Morning Edition
 9:00P - 12:00A  BBC World Service

PC/맥에서도 KCRW의 방송을 들을 수 있답니다. KCRW는 뉴스 뿐만이 아니라, 여러 음악 채널도 들을 수 있어요~
KCRW 방송국 : http://www.kcrw.com/

#3 아이폰에서 KCRW All News 듣기
자! 이제 KCRW All News를 아이폰에서 들어보아요! Alarm Clock Radio에 KCRW All News만 선택해 놓으면, 언제든 미국/영국 발음이 넘치는 뉴스를 들을 수 있게 됩니다.
 

Alarm Clock Radio가 없더라도, 인터넷 라디오 어플에서 KCRW All News 채널이 찾아진다면, 똑같은 방송을 들을 수 있답니다.

주의! 인터넷 라디오를 3G에서 듣게되면 1시간에 약 20~30메가 정도가 사용됩니다. 3G에서 들을때는 무제한 데이타가 아니라면 무료 데이타 사용량을 초과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와이파이는 무제한이니 신경안써도 되요.

#4 알람기능으로 라디오로 잠깨기
Alarm Clock Radio에는 알람 기능으로 라디오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단, 라디오 알람 기능은 Alarm Clock Radio가 실행상태 일때만 작동된답니다. 일반적으로 멀티태스킹 기능으로 백그라운드로 라디오를 들을 수 있지만, 백그라운드에서 알람은 작동하지 않아요. 

알람 설정시 'Music'으로 선택해주면 현재 선택되어져있는 라디오 채널로 알람이 작동됩니다. Backup Sound는 설정할 필요 없어요.
   

라디오 알람을 들으려면 꼭 Alarm Clock Radio를 실행해두고 메인 하단의 버튼을 알람쪽으로 맞춰주고 자야합니다. 화면은 꺼도 되지만, 홈버튼은 누르지 마세요!
  

#5 글을 마치며...
한국에서는 미국영어가 대세(?)라고 할 수 있지만, 라떼는 영국영어에 익숙해요, 그렇지만, 네이티브가 아닌 분들에게 미국식/영국식 편가르기 보다는 어디에서도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는 표준영어를 구사하는게 좋겠죠? 숫자 상으로도 영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사람보다 그렇지 않은 사람이 월등히 많으니까요. 

영국사람의 딱딱하고 콧소리 섞인 발음, 불어를 듣는거 같은 프랑스인의 영어발음, 미국사람의 혀 꼬는 발음, 인도사람 특유의 억양, 흑인형들의 랩음악 같은 발음, 호주인들의 컨트리풍 발음, 독일인의 탱크처럼 단단한 영어발음, 태국의 열라뽕따이 발음, 싱글리쉬가 섞인 중국계 싱가폴 친구의 발음등 한국을 벗어나면 각양각색의 다양한 인종들과 영어로 이야기해야한답니다.

미국식 영어만 선호하지 말고, KCRW All News와 같은 채널에서 다양한 발음들을 들으면서 익숙해진다면, 토익시험이나 다른 영어시험에서도 큰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자! 오늘 부터 영어 뉴스 라디오 듣기를 시작하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