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나의 감성을 말하고 싶은 아이폰 사용자들이 SNS로 다시 만났습니다. 

이제 한번 올리고 기억 저편으로 사라져 버리는 트위터 사진이 아니라, 같은 감성을 공유하는 사람들끼리 따뜻하게 교감하며 정을 나누는 새로운 SNS, Instagram을 시작하세요.
http://latte4u.net
전 세계인들에게 내가 어디에 가서 무엇을 했는지, 사진을 찍어 Instagram 해보세요. 누군가 여러분의 사진을 보고 추천하고 댓글로 화답하고, 팔로잉을 시작한답니다.
http://latte4u.net
Instagram은 아이폰의 카메라, 인터넷, SNS가 결합하여 사진 중심으로 서로의 사진을 감상하고 칭찬하고 팔로잉으로 새로운 관계를 구축해가는 새로운 사진 SNS 서비스입니다.

Instagram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왜? 새로운 사진 SNS인가?
Instagram이 아니더라도 아이폰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서비스는 기존에 참 많이 나와 있습니다. Twitpic처럼 트위터를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도 있고, Flickr처럼 태생이 인터넷 사진 서비스였던 것도 있구요.

하지만, 무엇가 SNS만큼 강한 응집력으로 사진 중심의 이야기가 오가는 SNS는 없었습니다.
http://latte4u.net
Instagram은 지금까지의 사진 서비스와 비슷한 맥락이면서 SNS의 성격을 강하게 결합하여 사람들이 자신이 찍은 사진을 올리고 팔로잉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보다 쉽게 사진에 대한 감성을 나눌 수 있답니다.
  
[Comment를 누르고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남기기]


#2 Instagram의 기능
Instagram은 심플한 사용자 환경으로 사진과 SNS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디자인되었습니다. 메인 화면 하단에는 Feed, Popular, Share, News, Profile로 5가지 메뉴를 갖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1. Feed : 내가 올린 사진과 내가 팔로잉하고 있는 사람들의 사진이 나타나는 곳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사진을 보고 감상평을 서로 남겨주면 좋겠죠?

2. Popular : Instragram에 올라 온 전 세계 사진 중에서 사람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는 사진들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사진도 인기가 올라간다면 Popular 창에 보이게 된답니다.
 

3. Share : 카메라 기능으로 사진을 직접 찍거나 사진 앨범에 담긴 사진을 선택하여 Instagram에 업로드 하는 메뉴입니다. 사진을 업로드 할때는 Normal 모드이외에도 다양한 필터를 적용해서 올릴 수 있답니다. Instagram의 사진은 네모난 정사각형으로 올리게 되어 있어서, 아이폰으로 촬영한 사진은 적당히 정사각형으로 잘라서 Instagram에 업로드하게 됩니다.
 
[좌측 하단의 네모난 아이콘을 터치해서 사진 앨범의 사진을 로드]

Instagram에서 제공하는 기본 필터는 Normal 모드까지 총 12개입니다. 필터를 통해 밋밋한 사진을 좀더 감성적으로 풍부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Instagram이 제공하는 필터.

Normal / X-Pro II / Lomo-fi / Earlybird / Lily / Poprocket / Inkwell
Apollo / Nashville / Gotham / 1977 / Lord Kelvin

4. News : 누군가 Instagram에 올린 나의 사진에 댓글을 남기거나, 누군가 나의 사진을 팔로잉하기 시작하였다면 News란에 새로운 소식으로 나에게 알려준답니다. 

5. Profile : 나의 Profile 이미지나 기타 개인 정보를 수정할 수 있고 친구찾기나 초대하기를 할 수 있습니다.

#3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와의 결합!
Instagram이 사진 공유만으로 SNS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Instagram은 그 자체로도 SNS로 충분하지만, 기존의 트위터, 플릭커, 페이스북, 텀블러, 포스퀘어와 같은 유명 SNS와의 연동도 매우 쉽게 잘 되어 있습니다.

Instagram에 새로운 사진을 업로드 할 때, 자신의 트위터, 플릭커, 페이스북, 텀블러, 포스퀘어로도 업로드 하고 싶다면, 간단히 스위치만 ON해주세요. 사용자가 원하는 사진만 업로드할 때 SNS에서 ON해서 업데이트 할 수 있답니다.
 

아래는 Instagram에서 업로드하면 트위터로 연동 된 글입니다. 트위터에서 해당 글을 터치하면 Instagram의 이미지가 보이게 됩니다. 나중에 확인해보니, 플릭커, 페이스북...등에도 업로드가 잘 되었네요.
 
[트위터에서 보이는 Instagram]

#4 글을 마치며...
요즘 트위터를 할때 http://instagr.am/..... 와 같이 이상하게 보이던 URL은 이미 Instagram을 사용하는 분들이 이미지를 업로드하며 트위터로 연동한 거랍니다.

사진에 포커스를 맞추어 태어난 SNS라서, 사진에 대한 느낌을 Instagram 사용자들이 서로 댓글도 자주 달아주고, Like! 같은 기능을 사용해서 쉽게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도 내 사진에 대답해주지 않는 인터넷 사진 서비스보다 사진에 특화된 SNS를 사용하여 감성적으로 스마트 폰을 활용해보세요. 아이폰으로 더 재미나게 사진 찍는 재미를 안겨준답니다.

.아이폰 4 & 아이패드 완전정복 무료 이벤트.

라떼의 두번째 새로운 책 '아이폰 4 & 아이패드 완전정복'이 나온거 아시죠?

지금 이 글을 트위터로 Retweet 하고 블로그에 댓글을 남겨주세요. 
1. Retweet은 이 글 본문 좌측 상단에 있는 Retweet 버튼만 눌러주시면 되요.
(트위터 어플에서 해당 글을 RT해주셔도 됩니다.)
2. 블로그 댓글에는 트위터 아이디를 함께 남겨주세요.
3. @latte4u 를 팔로잉 해주세요.

1분을 선정하여, 라떼의 싸인이 담긴 '아이폰 4 & 아이패드 완전정복' 책을 직접 보내드립니다.

p.s) 트위터 리트윗 + 블로그 댓글입니다. 한쪽만 하시면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