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관리의 지존 Pocket Informant는 막강한 기능을 갖고 있지만, 기능 만큼이나 복잡한 사용법은 일정관리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나 Pocket Informant를 처음 접한 사람을 난감하게 합니다.
http://latte4u.net
Pocket Informant이외에도 비슷비슷한 일정관리 어플들은 참 많이도 나와 있습니다. 사용자에게는 행복한 선택의 시간이지만, 막상 뚜껑을 열고 보면, 뭔가 2% 부족한 느낌이 들거나 UI가 안 예쁘거나 불편하고 어려운 사용법 때문에 실망하게 되는 일도 많습니다.
http://latte4u.net
Calvetica Calendar는 모두가 똑같은 캘린더를 만들 때, 심플한 것이 최고라는 것을 반증하듯 미니멀리즘으로 깔끔한 디자인과 간소화 된 사용법으로 눈길을 끄는 아이폰 일정관리 어플로 태어났습니다.

Calvetica Calendar는 유료 어플이지만, Calvetica Calendar - Narrow는 무료 어플입니다. 몇가지 기능이 제외된 Calvetica Calendar 무료 버전을 먼저 사용해 보세요. 무료 버전도 별4개일 정도로 아이튠즈 사용자 평가가 매우 좋습니다.

Calvetica Calendar는 AppStore 유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Calvetica Calendar - Narrow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Calvetica Calendar의 독특함
Calvetica Calendar의 화면을 처음 접하고 드는 느낌은 심플 그 자체! 아이폰의 공통 기본 화면 디자인을 따르지 않고 자체적으로 만든 화면 디자인 구성은 비슷 비슷한 디자인에 식상한 캘린더 어플 사용자에게 신선함마저 느끼게 해줍니다.
http://latte4u.net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화면 구성은 Calvetica Calendar를 다른 일정관리 어플들과 차별화시켜주는 핵심적인 특징입니다.
http://latte4u.net
.Calvetica Calendar 특징.
- 멀티태스킹 지원
- 두번 탭으로 모든 일정 조정
- 심플한 디자인
- 심플한 사용법
- 멀티 캘린더 지원
- 아이폰 기본 내장 캘린더 데이타 사용
- 일정 알람 목록 보기
- 아이폰 4 화면 지원
- 한글 지원

#2 Calvetica Calendar가 제공하는 뷰모드
Calvetica Calendar에서는 월간 뷰모드, 주간 뷰모드, 일간 뷰모드, 알림(리스트) 뷰모드로 총 4가지 뷰모드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캘린더 어플들이 취하는 뷰모드를 갖고 있지만, 메인 화면에 뷰모드 변경메뉴가 있는 뷰모드 중심의 사용이 아니라 기능에 따라 필요한 것을 취하면 그에 맞는 뷰모드가 제공되는 느낌입니다.
http://latte4u.net
1. 월간 보기
월간보기는 Calvetica Calendar의 메인화면입니다. 다른 캘린더 어플과 달리 Calvetica Calendar의 월간보기는 멀티캘린더별 색상에 따라 각 일정이 칼라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는 1월~12월까지 원터치로 이동할 수 있는 월표시가 있습니다. 월간 보기에서 월간 이동을 한큐에 할 수 있는 점은 매우 좋습니다.
 
http://latte4u.net
월간 보기에서 다른 월을 터치해서 이동해보면, 월을 구성하고 있는 일자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사악~ 변경되는 재미도 보여줍니다.
   
월간 보기에서 년도간 이동은 맨 상단의 년도 표시부분을 오른쪽/왼쪽으로 Swipe 해주면 년도가 바뀌게 됩니다.
http://latte4u.net
월간보기 좌측하단에는 오늘 일정을 볼 수 있는 '오늘'과 우측하단에는 리스트 형식으로 일정을 볼 수 있는 '알림'버튼이 놓여 있습니다.

2. 주간 보기
Calvetica Calendar에서는 주간 보기 화면 같은 메뉴 버튼은 없습니다. Calvetica Calendar를 옆으로 돌리면 가로모드가 인식되면서 자동으로 주간 보기 화면이 나타납니다. 주간별 이동은 상단의 회색바를 Swipe해주면 이전주나 다음주로 이동합니다.
 
역시 Calvetica Calendar의 주간 보기는 다른 일정관리 어플이 갖고 있는 답답하고 작은 화면이 아니라, 시원시원하고 큼지막한 요일 표시가 마음에 들고 화면 스크롤과 가로모드로 인해 주간 보기가 훨씬 깔끔하고 알아보기가 쉽습니다. Calvetica Calendar의 디자인 승!
http://latte4u.net
3. 일간 보기
월간 보기에서 '오늘'을 터치하거나 원하는 일자를 터치하게 되면 해당 일자의 하루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가장 상단에는 하루 종일 일정이 보여지고, 밑에는 각 시간대별로 일정이 보이게 됩니다.
  
다른 캘린더 어플과 크게 다른 점은 1시간을 넘어가는 일정도 한 라인에 보여진다는 점인데요, Calvetica Calendar에서는 한시간 넘어가는 일정은 하단에 붉은 색으로 ENDS 5 오후와 같이 끝나는 시간을 표시합니다.
http://latte4u.net
4. 알림(리스트) 보기
알림(리스트) 보기는 월간 보기에서 우측 하단에 있는 '알림'버튼을 터치하면 볼 수 있습니다. 알림 보기는 다른 캘린더 어플의 리스트 보기 모드와 비슷한데 차이점은 과거 24시간 이내 있었던 일정들과 함께 앞으로 다가오는 24시간내 일정을 담고 있습니다.
 
좌측의 알람시계가 붉은 색인 것은 알람이 설정되어 있는 일정입니다.
http://latte4u.net
#3 Calvetica Calendar에서 새로운 일정 만들기
Calvetica Calendar에서 새로운 일정을 등록하는 일은 일간 보기 화면에서만 가능합니다.
http://latte4u.net
STEP 1. 일간 보기 화면에서 좌측의 원하는 시간을 터치해서 시작 시간을 5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간대가 정시에 해당된다면 시간을 터치하지 말고 곧바로 일정 내용 부분을 터치합니다. 시간과 상관없는 하루종일 일정을 입력하려면 상단에서 좌축에 '하루종일'을 터치하면 '종일 일정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STEP 2. 새로운 일정 내용을 입력 합니다. 
http://latte4u.net
STEP 3. 필요하다면, 가운데 일정 내용을 터치해서 일정 편집모드로 가서 노트, 위치, 일정 지속시간, 반복여부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2시간짜리 회의라면 지속 시간에서 위 아래로 숫자를 스크롤해서 회의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FINISH. 알람을 추가하고 싶다면, 우측의 알람시계를 터치해서 5분전, 15분전,....한달전등으로 알람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4 Calvetica Calendar에서 일정 조정과 삭제
Calvetica Calendar에서 일정 조정은 일간 보기 화면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일정 이동이나 삭제를 원하는 일정에서 Swipe 해보세요. 새로운 메뉴가 나타나서 일정을 이동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5 아이폰 기본 캘린더 + 구글 캘린더 + Calvetica Calendar 연합군
Calvetica Calendar는 아이폰 기본 캘린더의 데이타를 그대로 읽고 쓰기 때문에 Calvetica Calendar에 기록한 내용은 곧바로 아이폰 기본 캘린더에서도 동일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그리고, 아이폰 기본 캘린더를 Exchange 기능으로 구글 캘린더와 실시간 무선 동기화 설정을 해두었다면, 이 내용은 자동으로 구글 캘린더에도 똑같이 업데이트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 기본 캘린더, Calvetica Calendar, 구글 캘린더. 이들 3 캘린더가 데이타를 함께 공유하니 어디에서 새로운 일정을 입력해도 문제 없답니다.

Calvetica Calendar의 기능 중 멀티캘린더는 Calvetica Calendar 유료버전에서 지원됩니다. 무료 버전에서도 멀티캘린더를 보는 것은 아무 문제가 없지만, 일정에 대한 캘린더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무료 버전 사용자라면, Calvetica Calendar에서 생성한 일정은 멀티캘린더 중 기본 캘린더로 기록되니, 아이폰 기본 캘린더 또는 구글 캘린더에서 올바른 캘린더로 변경해주면, 다시 Calvetica Calendar에서도 올바른 캘린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멀티캘린더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해보이네요.

#6 글을 마치며...
Calvetica Calendar는 심플하면서도 기존과 다른 화면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는 꽤 괜찮은 캘린더 어플입니다. Calvetica Calendar - Narrow라는 무료 버전도 꽤 쓸만하니 일단, 무료 버전을 사용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유료 버전을 구입하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