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는 기본 날씨 어플이 일자별 기상 정보를 제공해주지만, 기능이 워낙 심플하다보니 아이폰 사용자들은 저마다 일기예보 어플을 별도로 앱스토어에서 많이들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는 편입니다.

대표적으로 The Weather ChannelAccuWeather가 있죠. 위성사진에서부터 장기간 일기예보까지 기능이 빵빵하지만, 외국산이라 한글 지원이 안되는 점이 불편하죠.
http://latte4u.net
한국인에게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고추장이 있듯이, 일기예보 어플도 한국형이 있답니다. 이름하여, 웨더스타(WeatherStar)가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http://latte4u.net
WeatherStar는 앱스토어 유료 어플이지만, 굳이 앱스토어에서 구입을 하지 않아도 놀랍게도 웹서비스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여, 아이폰 사용자들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주고 있습니다.
 

#1 WeatherStar 어떻게 접속하나요?
WeatherStar 유료 어플을 구매한 분들은 간단히 어플만 터치해주면 되지만, 웹서비스 사용자들은 아이폰 사파리를 실행해서 주소를 입력해야합니다. 하지만, 걱정마세요. 한번 접속한 주소는 바로가기 버튼을 만들어서 한큐에 날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STEP 1. 아이폰 [사파리]를 실행해서 [http://m.weatherstar.co.kr] 로 접속합니다.

STEP 2. 화면 하단의 [+] 버튼을 눌러서 바로가기를 만들도록 합니다.
 

STEP 3.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하고 바로가기 이름을 설정해주세요.
  

FINISH. 홈화면에 어플 아이콘 처럼 새로 등록된 웨더스타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날씨 확인할 때 홈화면에서 웨더스타 아이콘을 터치해주세요.

#2 WeatherStar에서 보여주는 것
WeatherStar의 기상정보는 학생과 직장인을 위한 출퇴근 날씨에서부터 시작해서 독특한 일기예보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WeatherStar의 특징.
- 미리 등록한 내 위치 날씨 보기 지원
- 출퇴근 시간에 집중된 날씨 예보 지원
- 3시간 단위 시간대별 예보 지원
- 총 6일치 주간 예보 지원
- 전국 현재 날씨 지원
- 위성 사진 제공
- 기상 특보 제공
- 관심 지역 설정
- 시작 화면 설정
http://latte4u.net
#3 WeatherStar의 모든 것
WeatherStar의 기본 화면은 현재 날씨, 온도, 바람, 습도등을 표시하고, 하단에는 오전,오후날씨 전망과 6일치의 주간 예보까지 한 화면에 보여주게 됩니다.

출퇴근 날씨는 출근(06~09시), 일과(09~18시), 퇴근(18~21시)으로 구분하여 출퇴근시간에 비나 눈이 올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출퇴근 날씨]
http://latte4u.net
시간별 날씨는  날씨, 기온, 강수확률,, 풍량, 풍속, 강수량까지 3시간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국날씨는 전국의 날씨, 온도를 지도 위에 한번에 확인하기 좋습니다.
  
[시간별 날씨]                                                             [전국날씨]

생활지수에서는 자외선 지수, 나들이, 세차, 우산등 날씨와 연관된 생활정보를 알려줍니다. 위성영상은 한반도 주변 상공의 위성사진을 제공합니다.
  
[생활지수]                                                        [위성영상]
http://latte4u.net
이밖에도, 기상 특보관심 지역 설정 및 시작 페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상 특보]

  
[관심지역 및 시작 페이지 설정]
http://latte4u.net
#4 글을 마치며...
아이폰의 기본 날씨 어플과 외국산 날씨 어플들도 좋지만, 한글도 지원하는 한국형 일기 예보가 주는 편안함은 한국인만 알 수 있는 거겠죠. WeatherStar 유료 어플을 구입하는 것도 좋고, 홈화면에 바로가기 버튼으로 추가해서 웹방식으로 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