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의 개념있는 데이타 이월제 시행으로 오늘이 8/19일인데도 아직도 지난 달 남은 데이타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요즘은 와이파이 무선랜 지역에서 생활하다보니, 3G 데이타가 많이 남아 도네요. 500메가 데이타 요금제인데 다음 달에는 데이타 이월제 때문에 1기가 데이타 될거 같아요.

영어공부 좀 다시 해보려고, BBC 어플을 깔았는데, 아이패드에서는 화면이 꺼져도 플레이가 계속 되는데 자주 튕기고, 아이폰에서는 화면이 꺼지거나 홈버튼을 누르면 라디오가 중단되어서 영~ 불편해서 라디오 어플을 좀 찾아봤어요.

아이폰은 기본 어플을 제외한 앱스토어 어플들은 홈버튼을 누르면 완전히 종료되는 간단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때문에 살짝 아쉬운 부분들도 있는데, 예를 들어, 알람시계나 라디오 어플같이 어플을 종료하더라도 계속 실행중이면 좋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죠. 

하지만, 이런 고민도 iOS4에서부터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아이폰 어플들이 등장하면서 점차 해소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는 아이폰 인터넷 라디오 어플 HiDef Radio Free에 대해 들여다 볼까요?

HiDef Radio Free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HiDef Radio Free는 3만여개가 넘는 음악, 뉴스, 코메디, 토크쇼 등 전 세계의 라디오 채널을 고품질 디지탈 스트리밍 서비스로 듣는 라디오 어플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에서도, 3G 휴대폰 인터넷망을 통해서도 끊김없는 라디오 방송을 청취할 수 있습니다.
 
[메인 메뉴]

Custom Feed 등록으로 URL만 안다면 자신만의 채널을 등록할 수도 있고, Top 채널에서는 인기있는 라디오 채널을 모아서 보여줍니다.
  

Rock, Pop, Jazz, Country, RnB, HipHop, KPOP, JPOP등과 같은 장르별 음악 채널, 영어 뉴스를 들을 수 있는 채널등 폭넓은 선택을 청취자에게 안겨줍니다.

 
[KPOP]                                                        [JPOP]

HiDef Radio Free 특징
- 자신만의 라디오 채널 추가
- .pls 와 .m3u 링크 지원
- 가수, 장르, 채널 이름으로 검색 지원
- 자주가는 Favorite 채널 등록으로 간편하게!
- 연결이 끊어지면 자동 재연결 서비스 기능
- 이메일로 내가 드는 채널 공유 기능l
- 웹 브라우저 내장

음악 채널도 좋지만, 저의 경우는 BBC 라디오 뉴스를 들으려고 HiDef Radio Free를 받게 되었는데, 사용자 평가도 별4개로 매우 좋은 편이네요. 유료 버젼은 별이 무려 5개네요. 제가 보기엔 그냥 간단히 라디오 즐기기엔 무료 버전도 괜찮은거 같습니다.

BBC로 검색창에서 채널을 조회해보고, KCRW ALL News 채널을 선택했습니다. BBC 뿐만 아니라, NPR, PRI도 함께 제공되는 월드 뉴스라서 계속 듣다 보면 영국 발음 뿐만 아니라 미국 발음도 듣게 되네요. 3만여개나 되는 라디오 채널이 너무 많으니 입맛에 맞는 채널을 찾아보세요~
  

우측 상단의 버튼을 눌러서 Favorite으로 등록해서 사용하면 다시 채널을 찾지 않아도 편리해요. 그밖에 'Share This Feed by Email'을 눌러서 지금 듣고 있는 채널을 친구에게 이메일로 발송할 수도 있습니다.
 

방송이 잘 나오는지 한번 틀어보고, 음 괜찮네 하고 홈버튼을 누르는 순간!
오! 이런 라디오 방송이 계속 나옵니다.
메일을 보면서도, 트위터를 하면서도 HiDef Radio Free의 방송은 계속 플레이 됩니다.

FREE 버전은 백그라운드 기능이 없는 것처럼 설명이 되있어서 별로 기대를 안했는데, 알고 보니 FREE 버젼에서도 아이폰 멀티태스킹을 지원하네요.

멀티태스킹 기능까지 지원되니, 진정한 라디오가 된듯합니다.

출근길에 테스트를 해보았는데, 10여분 정도에 데이타 소비량은 약 7~8메가 수준이었습니다. 물론 데이타 소비량은 청취하는 라디오 채널의 음질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데이타 이월제로 무료 데이타 용량이 많이 남아 돌아서 어쩔 줄 모르고 계시다면, HiDef Radio Free로 음악을 듣거나 뉴스 청취를 해보세요. 멀티태스킹의 진가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쉴틈없이 방송되는 전 세계 라디오 채널을 아이폰에 담아 즐겨 보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