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떼의 아내는 8월 뜨거운 휴가철 보다는 선선한 바람이 아침 저녁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 항상 해외 여행에 대한 목마름이 커진답니다. 

뭐 그렇다고 가고 싶은 때에 갈 수 있는 게 아니라는 직장인의 비애가 있지만, 여행은 지루해진 일상의 반복을 벗어나 살짝 다른 삶의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가 있지요.

시간이 안맞거나, 휴가비를 아끼려고, 또는 같이 갈 사람이 없어서 휴가때 어디 제대로 나가지도 못하고 그냥 집에 있어야 한다면, 서울의 모든 것을 담은 i Tour Seoul로 서울 나들이를 떠나 보도록 할까요?

i Tour Seoul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i Tour Seoul 웹서비스
i Tour Seoul은 서울을 방문하는 관광객을 위해 만든 서울에 가볼만한 곳, 놀거리, 먹거리, 날씨, 문화행사 정보까지 찾아볼 수 있는 서울시의 서비스입니다. PC에서는 아래 주소로 보다 다양한 서울에 대한 관광 정보를 볼 수 있고, 아이폰 어플로도 훌륭한 관광 가이드가 되어 준답니다.

i Tour Seoul 웹사이트 - http://www.visitseoul.net


i Tour Seoul은 외국 관광객을 위해 웹사이트와 아이폰 어플에도 영어, 일어, 중국어, 한국어를 기본으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찾은 외국 친구에게 알려줘도 좋은 서비스네요. 현재 위치를 기준으로 근처의 맛집, 호텔, 쇼핑,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고, 상세 정보와 자동차 길안내, 대중교통 이용정보도 함께 들어 있습니다.

#2 i Tour Seoul 어플의 특징
i Tour Seoul 아이폰 어플은 웹에서 제공하는 관광정보를 토대로 아이폰으로 이동하면서도 언제든 필요한 지역정보를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습니다. 특히, 외국어 지원, 지도보기, 카테고리별로 주변 관광정보를 찾아서 커버플로우 방식으로 보여주는 것이 i Tour Seoul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i Tour Seoul이 갖는 특징.

 - 외국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서울의 27개 지역 모든 것을 담았다.
(남대문, 남산, 명동, 무교동, 시청, 청동, 덕수궁, 종로, 청계천, 광화문, 대학로, 북촌, 삼청동, 인사동, 이태원, 용산, 여의도, 홍대, 신촌, 이대, 동대문, 신사동, 압구정동, 청담동, 강남역, 삼성동, 잠실, 기타)

 - 커버플로우 방식으로 사용자가 관광정보를 재미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합니다.

 - 지도 보기에서는 직접 상점 위치를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리스트 보기는 주변 지역의 모든 관광정보를 목록으로 보여줍니다.

 - 상세 관광정보에는 장소에 대한 상세 안내와 오픈시간, 교통편, 사진을 수록하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i Tour Seoul의 메인 메뉴.

 - 안내/응급전화 : 인터내셔날 콜택시, 로밍센터, 다산콜센터, 관광안내전화, 응급의료 정보센터
 - 관광 명소 : 현재 위치나 관심지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가볼만한 곳을 안내
 - 행사 : 종묘제례, 어가행렬, 덕수궁 수문장 교대식등 서울의 볼만한 이벤트 행사를 안내.
 - 숙박 : 주변에 호텔, 모텔, 유스호스텔등 숙소에 대한 정보를 안내
 - 일반식사 : 주변의 식사할만한 곳을 추천해주는 서비스 
 - 쇼핑 : 백화점, 서점, 상점에 대한 안내
 - 엔터테인먼트 : 영화관, 공연장, 세종문화회관, 예술의 전당등 놀거리를 보여줌
 - 주점 : 서울의 밤은 뜨겁다! 주변의 맥주집, 치킨집, 바(Bar), 와인바등 술집 안내
 - 뷰티&헬스 : 스킨케어, 올리브 영, Body Shop, 화장품 가게, 발 마사지를 찾아 보여줌
 - 교통/자동차 : 주변의 지하철 출입구를 찾아서 안내
 - 편의시설 : 은행, 관광안내소, 우체국 등 주변 편의시설 안내
  
아이폰의 기본 [설정]-[일반]-[다국어]에서 언어 설정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변경하면, i Tour Seoul은 현재 언어 설정에 따라 외국어로 모든 정보를 제공합니다.

  
[영어 모드]

  
[일본어 모드]

#3 글을 마치며...
처음에는 외국 관광객만을 위한 i Tour Seoul 이겠거니  생각했는데, 담겨져 있는 콘텐츠가 서울 사람도 잘 모르던 부분도 알려주고 네이버 윙버스 서울 맛집만큼 좋습니다. 휴가도 못가고 서울에 남아 있어야 한다면, i Tour Seoul이 추천하는 서울의 이국적인 정취의 '서래마을'에서 브런치와 함께 프랑스인 파티쉐가 직접 만든 바게트 빵도 드셔보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