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잡스의 아이폰4 안테나 관련 이슈와 함께 언급한 기가막힌 일이 벌어졌습니다. 애시당초 아이폰4 7월 출시 국가에 포함되었던 한국이 제외되는 사태입니다.

애플은 한국 정부의 형식승인이 아직 마쳐지지 않아 한국 출시는 이번에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아이폰4 기다리던 분들에게는 충격적인 사건인데, 아이폰은 한국 출시 할 때 마다, 항상 '담달폰의 저주'에 빠지나 봅니다.

과거에도 아이폰 3GS가 다음달에 출시한다는 루머가 계속 있었죠. 그때마다, 아이폰을 기다리던 사람들은 기쁨과 실망사이를 오가며 아이폰은 담달폰이 되었고, 루머는 아이폰 떡밥으로 불리우고, 정말이지 거짓말에 속고 속는 수개월을 보내고야, 작년 11월28일에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몇개월이나 담달폰 신세가 될런지 참 답답하기만 합니다.


아직 전파연구소에 전파인증신청도 하지 않았다는데, 그럼, KT는 7월에 출시하는 17개국들이 착착 준비하는 동안 과연 일을 어떻게 했길래, 출시된다고 했다가 말아먹는 초유의 사태를 만들었을까요?

아래는 KT의 아이폰4 출시 연시에 대한 공식 입장이라고 올라온 글입니다. 도대체, 이게 뭔소리입니까? KT가 준비를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것 밖에는 생각할 수가 없군요.


아이폰4 출시 연기 관련 KT 공식 입장

KT는 당초 7월 중에 아이폰4를 출시할 계획이었습니다. 
하지만 형식승인을 준비하는 시간이 좀 더 길어지고 있기 때문에, 1-2개월 내에 아이폰4를 출시하게 될 예정입니다. 
아이폰4에 관한 정보는 애플 홈페이지(http://www.apple.com/kr/iphone/) 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다음 내용은 애플에서 KT로 전달된 PR Statement 입니다.
 
Initially KT was scheduled to launch iPhone 4 in July. 
However, because it is taking longer to prepare for regulatory approval,

KT will now launch iPhone 4 in the coming months. 
For more information on iPhone 4 please visit www.apple.com/iphone.

☞ Statement 영문 공개는 KT-애플간의 양사의 공동 입장을 설명드리기 위한 부분입니다.

아이폰4라는 최대의 먹거리를 놔두고, 이런 식의 김~ 빠지는 준비 밖에는 KT가 할 수 없었는지, 참 궁금하기도 하고 진짜 이유가 무엇인지 참 답답하네요. 그리고, 이런 큰 문제가 벌어졌음으면, 주말이라도 공식적인 입장 표명을 제대로 해야하지 않을까요? 도대체 애플과 주고받은 몇줄따리 메시지 번역해서 올려놓고 이게 공식적인 입장이라는건지?

아이폰4 출시 준비도 허술
문제 대응도 허술

KT의 공식적인 입장을 듣고 싶네요. 그리고, 보다 명확하게 언제 출시하겠다는 건지도 알려주었으면 합니다. in the coming MONTHS? 장난도 아니고 참 이게 뭔 두리뭉실 구렁이 담 넘어가듯 써놓는 건지.

MONTHS? 담달에도 출시해 낼 자신이 없단 말인가…


덤으로, 애플의 안테나 전파 테스트를 위한 방 구경하세요~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