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4가 발표되고, 오늘 업데이트 하느라 아마 전 세계 수백만명이 작업중이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아이폰 iOS4에서는 본격적인 멀티태스킹과 폴더, 그밖에서 홈화면 배경화면 지정으로 화사한 느낌의 아이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움직임도 뭔가 빠릿 빠릿한 느낌이 들고 그밖에도 숨은 기능들이 많답니다.

아이폰 IOS4 정식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TEP 1. 아이튠즈 9.2 최신버젼으로 설치 (iTunes 최신버젼 다운로드)
STEP 2. 아이폰을 USB로 연결후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확인] 클릭
끝.

참 쉽죠?

그런데, 아이폰 iOS4 GM (최종 개발자 버젼)을 미리 설치하셨던 분들은 아무리 업데이트를 눌러도 정식 펌웨어를 다운로드 받지 않고, 현재 펌웨어가 최신이라는 팝업창만 보게 됩니다.

왜냐면...........

iOS4 GM 버젼과 정식 펌웨어는 동일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GM 사용자는 찜찜한 마음에 iOS4 정식 펌웨어로 업데이트 하고 싶은 분들이 대다수 일것입니다. 자동 설치가 안되면 수동으로 GM 버젼 설치했던거와 같은 방법으로 업데이트 해주시면 되요.

[iOS4 정식 버젼 수동 설치]
STEP 1. iTunes 9.2 최신버젼으로 설치 (iTunes 최신버젼 다운로드)
STEP 2. iOS4 정식 펌웨어 다운로드

STEP 3. 아이폰을 USB로 연결후 아이튠즈에서 쉬프트+업데이트 클릭 (맥은 옵션+업데이트)
STEP 4. 다운로드 받은 정식 펌웨어 선택
끝.

수동설치 이외에도 아이튠즈에서 복원만 누르셔도 펌웨어를 다운로드받고 아이튠즈가 알아서 정식버젼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지만, 평소에 백업을 제대로 하지 않은 분이라면 백업되지 않은 데이타가 유실될 수 있습니다. 백업은 생활화~~

그런데, GM 버젼에 있던 게임센터가 iOS4 정식버젼에서 제외되었다고 합니다. 게임센터로 지금 당장 뭘 할 수 있는건 아니니 없어도 무관하지만, 이런게 싫으시다면 GM버젼 그대로 사용하시다가 다음 업데이트때 바꾸셔도 되겠죠?

모두들 iOS4의 새로운 세상으로 어서들 오시길.....^^

추가 : 아이폰 iOS4 GM 파일크기 386,878KB이고 iOS4 정식버젼 파일크기 386,994KB입니다. 정식버젼에 게임센터가 빠졌는데도 정식버젼 파일크기가 오히려 더 큰 것은 이해할 수가 없는데요. 아무래도 동일한 버젼은 아닌거 같습니다. GM보다 정버젼이 더 안정적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전 이미 GM에서 정버젼으로 갈아탔다는....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