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영어에서 중요한 것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모두가 중요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듣기, 읽기 중심의 교육과 시험제도에 익숙하다보니, 영어권 환경에서 가장 힘겨워하는 것이 쓰기와 말하기가 됩니다.
http://latte4u.net
수동적으로 듣거나 읽는 행동 보다, 직접 문장을 만들어 쓰고 말하는 능력은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쓰기와 말하기를 하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단어의 직접적인 사용 예문을 눈으로 익히고, 손으로 쓰고, 자연스럽게 한 문장의 발음이 나올 때 까지 직접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http://latte4u.net
Collins Cobuild 같은 사전을 추천하는 이유도 풍부한 예문과 단어 설명 조차도 읽기 쉬운 하나의 문장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단어 설명은 다른 사람에게 어떤 추상적인 것을 설명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하고, 단어 설명 자체에 실제로 단어가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에는 콜린스 코빌드, 롱맨, YBM시사등 다양한 사전어플들도 출시되어 있지만, 영어 표현만을 집중적으로 찾아주는 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를 추천드립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평가 ::

 

#1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 특징
영어를 직접 사용하다보면 아주 간단한 말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앞이 캄캄할때가 많습니다. 사실 사전이나 영어책으로 영어표현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너무 쉽고 간단하게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사용된 어휘나 문장구조가 중학교 수준이라, 듣기나 읽기에는 무리가 없지만, 이것을 직접 자기 머리로 만들어서 말하려면 처음에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http://latte4u.net
그럼, 답은 하나!

영어로 어떻게 말하는지 찾아보고 예문을 계속 몸으로 익히는 수밖에 없습니다. 사전을 통헤 단순히 뜻을 확인하는 것보다 실제로 어떤 문장에서 어떻게 단어가 사용되는지 영어표현을 익히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바로 이러한 영어표현 찾기에 중점을 둔 아이폰 어플입니다. 사용자는 자기가 찾고자 하는 영어 단어 또는 한국어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검색을 하게 되면, 해당하는 영어표현들이 화면에 보여집니다.
  
http://latte4u.net
사용자에게 My Note 기능이 제공되어, 검색한 영어표현 결과중에서 원하는 문장은 별마크를 터치해서 별도로 노트에 저장해둘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2 영어표현 찾기 활용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의 검색 기능은 인터넷을 통해서 검색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단점이라 생각되는데, 무료 어플임을 감안하면 그래도 예문 찾기가 쉽고 빨라서 아이폰에서는 불편한 점은 없습니다.
http://latte4u.net
영어표현 찾기는 영어와 한국어를 지원합니다. 필요에 따라 한국어를 넣고 검색하거나 영어를 넣어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검색된 영어표현에서 중요한 표현이나 외워야 할 문장이 있다면 별표를 터치해두세요. My Note에 일자별로 기록되어 언제든지 확인하고 외울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의 메인 화면에는 랜덤표현을 볼 수도 있습니다. 검색 입력창의 책표시는 검색했던 히스토리를 보여주고 다시 쉽게 찾아 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문장의 세부 정보에서 클립보드에 복사하거나 이메일로 보내기, 트위터로도 발송 할 수 있습니다.
   

#3 글을 마치며...
영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다양하고, 개인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을 것입니다. 적어도 능률영어의 영어표현 찾기(NE Expression Finder)는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영어표현을 영어나 한국어로 빠르게 검색해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http://latte4u.net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검색 기능과 예문에서 외우고 싶은 영어표현을 찾았다면 My Note에 저장해 볼수도 있고, 이메일로 발송해 둘수도 있습니다. 영어표현을 찾고나면 항상 입으로 직접 말하고 쓰는 행위가 중요합니다. 실제로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는 경험을 하면 할수록 영어표현은 보다 자연스레 표현 됩니다.
http://latte4u.net
아이폰을 영어공부에 활용해보세요! 더욱 값진 스마트폰이 되어줄거라 믿습니다,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