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킹 게임 We Rule을 모르면 아이폰 간첩일지도 모릅니다. 어느 분 아이폰을 빌렸다가 감자 좀 캐놓으라는 연락을 받았다는 일화가 있을 정도로 We Rule은 성공한 소셜 네트워킹 게임이 되었습니다. 저도 잠시 We Rule을 해보았지만, 데이타 통신을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게 되어서, We Rule 중독을 끊어야 했습니다.

그러다, 몇주전부터 꼭 해보고 싶은 게임이 있었는데, We Rule의 제작사에서 만든 또 다른 소셜 네트워킹 게임 GodFinger 입니다. 그래픽도 귀여워보이고 뭔가 재밌어 보이는데, 아이패드 버젼만 출시하였었는데, 오늘 드디어 아이폰용 버젼도 출시되었습니다.. 

GodFinger(아이패드)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iTunes 바로가기(아이패드)

GodFinger(아이폰)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1 나는 전지전능한 손가락 신이다!
GodFinger의 컨셉은 비슷한 게임인 PocketGod에서 아이디어가 온 듯합니다. 아이폰/아이패드의 작은 행성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마음대로 벌주거나 비가 내리게 하고 천둥 번재를 치게 만들죠. 전작인 We Rule의 성공에 힘입어 GodFinger도 소셜 네트워크가 가미 된 게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패드의 넓은 화면에서 행성을 빙빙 돌려보고, 멀티터치로 확대 축소를 하면서 어린 백성들을 보살피는 재미가 중독성이 높습니다. 한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손을 떼어 놓으면, 어린 백성들 생각에 마음이 편치 않습니다.

#2 비가 있으라!
태초의 시작은 '비가 있으라1' 라는 나의 손짓으로 태초의 땅을 적시게 됩니다. 모든 생명의 근원 물줄기는 대지를 촉촉히 적시고 황토빛 황무지에서 초록의 기름진 땅으로 바뀌게 됩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나에게 주어지는 건 어린 백성 한명과 구름 한조각입니다. 구름을 손가락으로 터치하고 있으면 점점 신의 힘이 모아져서 마나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때, 손가락으로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면 비로소 구름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합니다. 어린 백성은 하늘에서 내리는 비에 환호하고 비를 내려줄수록 행성의 안쪽 대지의 색상이 점점 초록색으로 바뀌게 됩니다.

#3 비, 태양, 번개를 다스리는 손가락 신
GodFinger를 플레이하는 동안, 흰구름은 비를 내리고, 먹구름은 번개를, 태양은 빛을 내리게 됩니다. 지형도 마음에 안들면 산을 만들거나 바다를 만들어 바꿀 수 있습니다. 모든 자연의 섭리는 나의 손가락에 달려있습니다.

비나, 태양, 번개등을 내리게 하는 방법은 모두 동일합니다. 손을 떼지말고 구름 같은것에 터치를하고 있다가 마나가 표시되면 아래로 손가락을 내리면 됩니다.

비는 대지를 적시고, 나무가 자라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줍니다. 태양은 비옥한 토지에 꽃을 피워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건물에 따라 비가 필요하거나 태양이 필요하니, 건물에 맞게 비나 태양을 내려주는게 좋습니다.
 

먹구름에서 발사되는 번개는 어린 백성들이 신에 대한 경외심을 키워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기능 중 하나가 해골을 없애는 일입니다. 해골이 나타나면 나의 백성들을 죽이게 되는데, 번개를 사용해서 해골을 없애주어야 합니다.
 

마나(Mana)는 모든 신의 활동에 사용되는 에너지와 같은 것입니다. 마나는 화면 좌측상단에 표시되는데, 초기에는 10/10으로 10개가 채워져 있습니다. 마나는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채워지거나, Awe를 사용해서 구입하거나, 어릔 백성들이 기도를 하게해서 마나 생성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연못도 만들고, 낚시를 하면서 리프레쉬하거나, 텐트, 술집, 해적동굴, 난파선등 다양한 건물과 아이템이 등장합니다.

사람을 잡아서 휙 던지면 몇 미터 날아갔고 전 세계 등수가 나오기도 하고요. 한 사람을 잡고 다른 사람 주위에 매달리게 하면 여러 명의 사람을 한번에 옮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마나를 사용해서 손가락으로 지형도 바꿀수 있습니다.

#4 신을 위한 상점
가운에 하단을 보면 "Store"가 있습니다. Store에서는 목장, 캠프파이어, 분수대등 어린 백성들에게 필요한 건물들을 지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건물 구입에는 비용이 발생되어, 좌측 하단의 GOLD를 사용해서 구입하게 됩니다. GOLD는 어린 백성들이 농장같은 곳에서 일하게 함으로써 수입이 발생됩니다.
  
농장을 구입하고 어린 백성을 손가락으로 드래그해서 갖다 놓으면 건설을 시작합니다. 건설이 다 완료되면, 비를 내려주고 그곳에서 일할 백성을 갖다 놓으면 됩니다. 하지만, 너무 일에만 혹사 시키게 되면, 완전히 지치게 됩니다. 지친 백성은 모닥불이나 분수대로 가져다 놓으면 휴식을 취하면서 체력을 회복하게 됩니다. 필요하다면, 분수대, 모닥불을 여러개 구입해서 어린 백성들을 쉬게 해줄 수 있습니다.

#5 우주는 나의 손바닥
GodFinger에서 멀티터치로 확대축소와 가로세로 모드 전화은 매우 자유롭습니다. 아래는 아이패드의 가로화면입니다.
 
 
 


멀티터치로 행성을 작게 축소하면 광활한 우주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우주에는 다른 행성들도 있고, 그 행성에는 친구(Friends)들이 관리하는 곳입니다. 친구(Friends)의 행성을 방문해보는 것도 과제로 주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친구의 행성에 사는 사람과 연결을 하면 Gold 수입이 전달 되기도 합니다.
 

아래는 친구의 행성을 방문해서 구경하는 중입니다.
 

We Rule의 친구들은 GodFinger에서 그대로 연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GodFinger 플레이 즐기기
GodFInger를 처음 플레이하면 낯선 화면에 좀 불편할 수도 있지만, 하늘을 드래그해서 행성을 회전해서 볼 수 있습니다. 또는 행성 전체가 보이도록 축소한 뒤 빙글빙글 돌려볼 수도 있고, 축소화면에서 원하는 지점을 확대 이동하려면 가볍게 터치 한번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항상 어린 백성들이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세심하게 보고, 각 레벨마다 주어지는 GOAL을 달성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신을 믿지 않은 무신론자가 비를 원한다면 비를 내려주고, 관찰해보세요. 비를 맞은 놀라운 경험으로 무신론자는 단번에 손가락 신을 따르게 됩니다. Mana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재충전 되니, 게임을 종료하기전에 Mana는 비를 내리든지해서 다 쓰고 종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 백성들이 땀흘려 일해 모아 놓은 황금은 터치해주어야 나에게 쌓이게 됩니다.
 

비가 필요하거나, 태양이 필요한 백성들은 별도 아이콘으로 표시되니, 구름이나 해를 이동해서 신의 은총을 내려 주면 됩니다.
 

하나의 아이패드로 여러 명이 즐기고 싶다면, 첫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Plus 를 터치해서 로그아웃후 새로운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플레이하면 됩니다. 
 

Push 알림 설정은 첫화면 Options에 있습니다.
 

# 글을 마치며...
GodFinger는 We Rule을 잇는 차세대 소셜 게임으로 손색이 없는 듯 하네요. We Rule 만큼의 중독성 높은 게임으로 주말내내 서로 백성들에게 비를 내리게 해야한다고 아내의 아이패드 쟁탈전이 벌어졌습니다. 처음엔 그냥 제가 하는 걸 옆에서 보더니, 아내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잠들기 전까지 어린 백성들을 보살피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
 

GodFinger의 귀여운 그래픽과 사운드, 아기자기한 요소들이 개인적으로 전 We Rule 보다 더 재미나더군요.

아이폰 버젼도 정식으로 출시하였으니, 위룰만큼 활성화 될것으로 보입니다. ^^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