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동료중에 정작 본인은 피쳐폰만 사용하면서 은근히 아이폰까기에 열중중인 이상한 분이 있습니다. 딱 하는 말들이 신문에서 한참 아이폰까기에 했던 말들이죠. '한국에서 DMB 안되면 쓸모 없다', '배터리 얼마나 가냐', '배터리 못바꾸죠?'... 등등 언론에 농락당한 참 답답한 분입니다.
http://latte4u.net
왜 이 분이 DMB에 목숨을 거는지 전 이해할 수 없지만, DMB의 경우 개인의 입장차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DMB가 꼭 필요한 분들은 집안에 TV가 꼭 필요한 분들이 되겠고, DMB보다 편리한 인터넷과 다양한 어플을 사용하고 싶다면, 집안에 TV보다 컴퓨터가 필요한 분들이겠죠. 어느 것이 더 필요한지는 개인에 따라 다르겠습니다.
http://latte4u.net
저의 경우는 DMB 되면 좋겠지만, DMB가 되는 햅틱을 사용할때도 정작 TV시청한 경우는 2~3번에 지나지 않았습니다. 저에게는 그다지 필요없는 기능인 셈입니다. 
http://latte4u.net
#1 iMBC 모바일 사이트
아이폰에서도 제한적으로나마 TV를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Moss TV나 TVU Lite등 몇가지 TV 어플들이 인터넷을 통해 방송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또는 최근 출시한 iDMB 추가 악세사리를 구입하는 것도 방법이겠지만, 그렇게까지 TV를 봐야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어찌되었든, 적어도 MBC 만큼은 딜레이 없는 비교적 깨끗한 화질과 음성을 제공하는 가장 이상적인 모바일 사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아이폰 사파리 웹브라우져에서 MBC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한 후, On Air를 터치하게 되면 생방송 MBC를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와이파이 무선랜에서는 플레이 즉시 끊김없이 매우 잘 보이고, 심지어 3G모드에서도 화질의 차이없이 초기 버퍼링 시간만 약간 있고 끊김없이 매우 잘 보입니다.

[와이파이 무선랜으로 iMBC 시청화면]
   

[3G망으로 iMBC 시청화면]

아이폰 사파리에서 북마크 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MBC TV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iMBC 모바일 사이트를 북마크해두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하면 On Air를 한번 더 터치해야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제가 권하는 방법은 일단 생방송을 플레이 하다가 홈버튼을 눌러서 사파리를 종료합니다. 다시 사파리를 실행해보면, 생방송 On Air URL이 사파리 주소창에 입력되어져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북마크를 해두면, On Air를 터치하지 않고 곧바로 생방송이 시작됩니다.
 

#2 iMBC 생방송 시청시 주의 사항
iMBC 생방송은 인터넷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무선 데이타를 사용한다는 의미이기 때문에, 가급적 와이파이 무선랜이 되는 곳에서 사용해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http://latte4u.net
3G 모드에서는 본인의 요금제에 따라 데이타 무료 사용 용량까지는 무료로 마음껏 시청할 수 있지만, 초과 사용시에는 추가 요금을 납부해야합니다. 추가 요금을 납부해야한다는 말에 너무 겁먹지 마시고, 자신의 무료 데이타 용량에서 적절히 사용하시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3 글을 마치며...
iMBC와 같이 각 방송국들이 이런 방식을 지원해준다면, 굳이 DMB기능이 필요할 지 의문입니다. 하루 빨리 다른 방송국도 아이폰용 생방송 인터넷 TV 서비스를 시작해주기를 희망합니다.

p.s)
아래는 MBC 트위터(@withMBC)님의 공지사항입니다.
 [m.imbc.com 공지]현재 On air 접속자가 몰려서.. On Air 서비스가 약간 불안합니다.ㅠㅠ 양해부탁드리고,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의 위력...ㅎㄷㄷ)
http://latte4u.net
저작권 :: Latte's Planet의 글은 기본적으로 펌금지입니다. 저작권 관련 공지 보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