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 대작 게임 제작사인 Gameloft에서 1인칭 슈팅 게임 Modern Combat: Sandstorm을 출시하였습니다.

Modern Combat: Sandstorm은 중동을 배경으로 빗발치는 총알과 폭탄으로 현대 전쟁의 지옥같은 상황을 경험하게 해줍니다.

Modern Combat: Sandstorm은 AppStore 유료 게임입니다.
iTunes 평가 ::


완벽한 Full 3D 그래픽과 실감나는 사운드는 실제 전투를 방불케합니다. 기본 총기는 물론 저격용 총, RPG, 샷건, 다양한 종류의 기관총과 수륜탄등 현대전의 무기들이 모두 등장합니다.

언제나 Gameloft의 게임이 그렇듯, 멋진 동영상 인트로로 시작합니다.


총 10개의 미션이 제공됩니다.
 

첫번째 미션에서는 기본적인 조작 방법을 배울 수 있는 튜토리얼로 움직이는 방법 시선을 옮기는 방법, 사격, 백병전, 수류탄, 장애물 통과등 기본적인 군사훈련을 포함합니다.
 

기본적인 움직임은 좌측 하단의 가상 패드를 조정해서 이동하게 되고, 시선은 화면을 터치해주거나 드래그해주는 방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시선을 따라서 과녁을 조준하게 되어 있으니, 실제로 이동할때는 좌측하단의 방향키를 사용하면서 우측손으로는 시선을 맞추어가면서 적을 찾아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철조망 장애물을 통과하는 장면으로 좌측 가상패드 하단에 사람 아이콘을 터치해줄때마다 서거나 앉게 만들 수 있습니다. 느리지만 앉아서 이동도 가능합니다. 가운데 상단의 녹색 화살표는 이동해야할 목표지점을 나타내어 줍니다. 
 

무기 발사는 우측 하단의 "X" 마크를 눌러주면 발사됩니다. 총알은 자동 재장전이 되지만, 재장전할때 시간이 소요되므로, 시간 날때마다 우측 상단의 총표시를 터치해주어 수동으로 재장전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참 총쏘는데, 재장전해야되면 난처해집니다.

총을 바꾸는 방법은 총표시를 더블터치해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조준경으로 총을 쏠때 모습인데, Normal 모드와 조준모드는 우측 하단의 조준 표시를 터치해주면 전환됩니다.
 

수류탄 투척은 우측의 수류탄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끊임 없이 무전기로 지시사항과 목표임무가 실제 음성으로 전달되어 보다 실감나는 전쟁을 연출합니다.
 

아래는 게임 도중 기관총을 잡고 전투를 벌이는 모습입니다.
 

미션마다 주어진 임무를 완수해야지만, 다음 미션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공격을 계속 받으면 아래 그림 처럼 붉은 색으로 점점 화면이 채워지고 결국에는 죽게됩니다. 공격을 받을 때는 재빨리 적을 제압하던가 아니면 공격을 피할 수 있는 곳으로 잠시 피해야 합니다. 잠시 피해있는 동안 다시 체력이 회복되게 되어있습니다. 

불행히도 죽게되더라도, 자동 저장된 체크포인트부터 이어서 게임을 계속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2차 세계대전을 배경으로 한 Gameloft의 Brother in Arms를 매우 좋아하는데, Modern Combat 은 비슷한 요소가 많지만, 현대전이라는 특징과 BIA와는 달리 진짜 FPS 1인칭 슈팅 게임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는 FPS와 같은 3차원 1인칭 시점 게임을 10분 이상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오늘도 리뷰를 위해 열심히 플레이 했더니, 속이 메스껍고 멀미 증세가 나타나는군요. ㅡ..ㅡ

FPS를 좋아하는 아이폰/아이팟터치 사용자 분들에게 iTunes 평가 별이 5개인 Modern Combat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