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ON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아이폰/아이팟터치용 네이트온 메신져 어플입니다. 워낙에 심플한 버젼이라 기능은 많지 않지만, 네이트온에 접속한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데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NATON은 AppStore 무료 어플입니다.
iTunes 바로가기

NATON은 오타가 아니라 NATEON이라는 이름을 사용할 수 없어서 NATON으로 명명한 것으로 보입니다. NATON은 최근 베타테스트를 하고 있는 '네온'이라는 또다른 아이폰/아이팟터치용 네이트온 어플과는 다릅니다. 네온은 좀더 예쁜 디자인과 강력한 기능으로 차별화된 제품으로 나올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오랜 기다림에도 네온은 출시가 좀 더디다 싶었는데, 뜻하지 않게 NATON이 출시되었습니다.

NATON은 심플함을 무기로 네이트온에 접속하여 친구들과 1대1 대화를 나누기에 단순하지만 부족함이 없어보입니다.
2009-07-16 011  

네이트온 계정 셋업 후에 접속하시면, 접속한 친구들 목록과 함께, 이제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도 네이트온 메신저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친구목록을 보는 화면입니다.
2009-07-16 016

아래 이미지는 대화하는 장면인데, 아쉽게도 가로모드 지원은 되지 않는거 같습니다. 가로모드도 지원되면, 타이핑을 좀 더 빨리 할 수 있을텐데요.
2009-07-16 026

하나씩 하나씩 한국 서비스들도 아이폰/아이팟터치로 등장하니 좋은거 같습니다. 이제 남은 일은 아이폰이 한국내에 출시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아울러, 네이트온 메신져들도 아이폰/아이팟터치 3.0의 Push 기능이 지원되면 좋을거 같단 생각을 해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