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체스(Chess)게임을 할수 있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유료게임도 많고 무료게임도 많고 요즘은 온라인 체스와 3차원 체스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Glaurung Chess 게임은 Mac OS X 체스 게임중 강력한 인공지능을 가진 체스입니다. 이제 아이폰/아이팟터치에서 Glaurung Chess 게임을 즐기세요.

Chess Genius, t Chess Pro보다 월등히 똑똑한 체스게임입니다.

Glaurung Chess는 AppStore 무료 게임입니다.
2009-06-30 001 

그런데, 재밌는 점은 Cydia 게임인 Abai Chess가 사실은 AppStore의 Glaurung Chess와 같은 게임입니다. 그래서 Cydia에서 Abai Chess를 무료로 받으셔서 해도 되지만, AppStore에서 Glaurung Chess를 무료로 설치하셔도 똑같습니다. 다만, 디폴트 체스판의 색상이 Glaurung Chess는 브라운이고, Abai Chess는 블루이지만, 옵션에서 체스판 색상과 테마는 얼마든지 변경할 수 있으니, 사실상 차이가 없습니다.

Glaurung Chess의 특징중 하나가 체스 인공지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Strength를 100으로 놓으면 가장 강력한 인공지능과 플레이를 하게되고, 숫자를 낮출수록 인공지능이 단순해집니다.
2009-06-30 002

그리고, 게임 화면에서 Flip 기능으로 상대편의 시각에서 체스판을 볼수도 있고, Hint기능으로 훈수두기와 Move에서 한수 Back 하기등이 제공됩니다.
2009-06-30 003

Glaurung Chess의 장점은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가벼운 프로그램으로 부담없이 체스 게임을 즐길 수 있고, 강력한 체스 인공지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아이팟터치 최고의 인공지능과 체스 한판 해보세요.
저는 계속 지고 있습니다. ㅡ.,ㅡ

+ Recent posts